【 청년일보 】 로컬브랜드 상권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의 대표 문화·미식 중심지로서 이태원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나선다.
용산구는 오는 12~16일 이태원 세계음식문화거리 일대에서 '이태원 미식 주간'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태원 로컬브랜드 30' 가운데 식음료 점포 13곳이 참여한다. 구는 지난 7월 이태원 내 음식, 카페, 문화예술, 클럽 등 업종별 특화 점포 30곳을 선정해 '이태원 로컬브랜드 30'으로 명명한 바 있다.
이태원만의 다양한 음식 문화와 감각적인 맛집을 경험할 수 있도록 ▲ 매장별 9천~2만원의 할인쿠폰 행사 ▲ 블라인드 미식 평가 ▲ 인플루언서 식도락 탐방 등을 준비했다.
블라인드 테스트는 12일과 16일에 행사 홍보부스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는 눈을 가리고 과자, 라면, 콜라, 커피, 소주·맥주 등 5단계에 걸쳐 2가지 음식을 먹고 상표를 구별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이태원 로컬브랜드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희영 구청장은 "많은 분이 찾아오셔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