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대형 마트업계가 크리스마스 및 연말 수요를 겨냥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전개되는 각 업체들의 할인 행사는 예년보다 더 큰 할인 폭을 특징으로 한다.
한 주요 대형 마트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는 작년보다 더 오른 물가로 인해 소비자의 지갑 사정이 더욱 팍팍하다"며 "업계 역시 소비자들과 고통을 분담하고, 따뜻한 연말을 선물하기 위해 평년보다 물량 공급을 늘리는 등 할인 폭을 확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고 전했다.
실제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은 어린 아이를 위한 선물부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등 다양한 품목에 걸쳐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이마트는 오는 26일까지 일주일간 가족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온가족 먹거리 할인 행사에 나선다.
먼저 크리스마스 연휴나 연말 모임에서 수요가 높은 '한우 등심·채끝'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 판매한다.
겨울 연말모임 인기 과일인 딸기 역시 장희·금실·킹스베리·만년설·아리향 등 '국산의힘 딸기' 전 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천원 할인한다.
이마트 키친델리에서는 크리스마스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BBQ 홈파티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천원 할인된 1만7천980원에 준비했다.
연말 모임용 와인 20여종을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논알코올 하이볼인 '젠 하이볼 향 0.0(350ml)' 2개 구매 시 1개 추가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외 ‘레고’, ‘슈팅스타 캐치티니핑’ 등 완구 상품 구매 시 신세계상품권 1만원을 증정하는 행사도 펼친다.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홈파티를 위해 고객들이 많이 찾는 스파클링 와인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먼저 '블루넌 골드에디션'과 '뵈브암발 크레망드 부르고뉴' 등 스파클링 와인 2종은 이달 말일까지 각각 1만9천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올 연말까지 블루웨일 모스카토, 프로메사 모스카토, 버틀러화이트, 모스케토 핑크 등 스위트 와인 등을 9천900원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으며, 반피 티아라 모스카토, 빌라 욜란다 모스카토 블랙에디션 등 5종은 1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의 와인 전용 브랜드인 '꼬모' 시리즈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각 9천900원에 판매하는 '꼬모 상그리아', '꼬모 모스카토', '꼬모 그란콜렉시온' 등 3종에 대해 2병 이상 구매 시 병당 1천원 할인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도 25일까지 크리스마스에 즐기기 좋은 먹거리를 중심으로 올해 마지막 '홈플대란'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홈플러스의 'AI 메가핫딜'은 추가 프로모션 혜택을 더해 7개 품목을 신한카드로 4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즉시할인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8대 카드 결제 시 ‘10Brix 제주 밀감(1.3kg)’을 50% 할인한 5천990원에 판매하고, '항공직송 체리(450g)'는 50% 할인한 9천990원, ‘단단 파프리카’는 50% 할인한 1천490원에 내놓는다. 킹크랩은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50% 할인해 15만9천원부터 선보인다.
이와 함께 '농협안심한우' 구이류 전 품목은 마이홈플러스 멤버 특가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인공지능(AI)이 고른 홈파티에 딱 좋은 맛과 가격을 선사하는 '메리 홈플러스' 행사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스테이크 요리를 위한 '아메리칸 스테이크쇼'에서는 '미국산 토마호크'를 8대 카드 결제 시 30% 할인한 4만7천880원에 판매한다.
▲척아이롤 ▲부채살 ▲채끝 ▲등심 ▲살치살 ▲꽃갈비살 ▲토마호크 ▲냉동만능등심덧살 등 다양한 부위의 미국산 소고기 스테이크도 8대 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한다.
마트에서 미국산 소고기 스테이크 전품목 3만원 이상 구매하면 핑크솔트 통후추를 받을 수 있다. 스테이크와 좋은 궁합을 자랑하는 미국산·호주산 ‘카니버 와인 3종’은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모든 식품 카테고리에서 1+1 또는 최대 50%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롯데마트는 아이부터 성인까지 인기가 높은 완구류와 게임기를 준비했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도 25일까지 크리스마스를 맞아 올 겨울 최대 규모의 할인 프로모션 및 팝업 스토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2천여종의 인기 완구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중인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의 완구 신상품인 '슈팅스타 티니핑 슈팅스타팩트'를 9만3천900원에 판매한다. '쥬라기월드 슈퍼 자이언트 아파토사우루스', '벤츠 멀티 푸쉬 유아 자전거' 등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고객 수요가 높은 '레고' 역시 최대 40% 할인 판매를 진행하며, 특히 '닌자고 시리즈'의 '레고 콜의 타이탄 드래곤 로봇'은 3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11만9천900원에 선보인다.
이외에도 남아 완구 인기 시리즈 '헬로카봇'은 최대 30%, 포켓몬스터 몬콜레 시리즈는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여아 인기 완구인 실바니안 패밀리의 경우 토이저러스 단독 상품을 준비, 밀크 토끼 피규어가 포함되어 있는 '실바니안 힐탑 테라스 기프트세트(5811)'를 10% 할인 판매한다.
게임기의 경우 '스위치 OLED 모여봐요 동물의 숲 세트(스위치OLED 본체+동물의 숲 타이틀 기획상품)'와 '모여봐요 동물의 숲 해피홈파라다이스'를 동시 구매할 경우, 2만5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41만5천원에 구매 가능하다.
행사 기간 동안 오프라인 토이저러스 매장에서는 엘포인트 회원이 6만원 이상 행사 카드 결제 시 1만원 롯데 상품권을 증정하며, 온라인 토이저러스몰에서는 6만원 이상 롯데카드 결제 시 1만원 즉시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이와 함께 토이저러스 온오프라인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25일까지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에게 ‘PS5 디스크 에디션’을 증정할 예정이다.
여기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이벤트도 점포별로 진행한다.
롯데아울렛 토이저러스 기흥점에서는 '레고 홀리데이 마켓 팝업스토어'를 운영, 지하 1층 행사장 내 레고로 만든 크리스마스 트리와 대형 산타 피겨 에어 벌룬를 설치해 포토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레고 인기 제품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랜덤 스타트백 뽑기 코인 1개, 10만원 이상 구매시 '스트리트 푸드 시리즈' 랜덤 1종, 30만원 이상 구매 시 레고랜드 티켓 2매 증정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포공항점에서는 동기간 '고고다이노', '레인보우버블젬', '샤샤&마일로', '코코비'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슈퍼루키 BIG4 캐릭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에서는 캐릭터 완구, 봉제인형, 서적 등 굿즈를 판매하고 행사 기간동안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슈퍼루키 BIG4 캐릭터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토이저러스 서울역점에서는 내년 1월 1일까지 '톰과 제리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한정판 인형, 키링부터 쿠션 및 소품 등 약 200여개의 톰과 제리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직접 나만의 키링을 만드는 'DIY 키링 만들기 체험'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팝업 스토어 상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2만원 이상 구매 시 '제리 쇼핑백', 4만원 이상 구매 시 '톰 쇼핑백'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마트 수원점에 오픈한 전국 최대 규모의 닌텐도 특화 매장에서도 닌텐도 스위치 인기 타이틀 최대 1만5천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매장에서는 닌텐도 스위치 기기와 게임 타이틀 외에도, 닌텐도 게임 캐릭터 봉제인형과 피크민 지우개 등 다양한 관련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