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한정 굿즈 출시"...코오롱FnC 아모프레, MNH와 키링 협업

등록 2025.06.23 15:47:23 수정 2025.06.23 15:47:23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조세호 CD 인사말서 영감받아 캐릭터 '단희' 탄생
무신사 선공개 실시간 랭킹 1위...코오롱몰서 판매

 

【 청년일보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아모프레(AMOUPRE)는 올여름을 겨냥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MNH와 협업한 한정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따.


아모프레와 협업한 MNH는 그로서리 콘셉트에서 출발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키링을 주력으로 한 캐릭터 굿즈로 유명 셀럽 및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하며 MZ세대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시즌 아모프레는 MNH의 디자인에 브랜드 고유의 유쾌한 메시지를 결합해, 굿즈형 협업 아이템을 기획했다.


이번 컬렉션은 아모프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세호의 유행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상당히 고맙습니다'에서 영감을 얻어, 단희(Danhee)라는 캐릭터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협업 상품은 키링과 그래픽 티셔츠 2종으로, 아모프레의 시그니처 컬러와 아이템을 MNH 특유의 키치한 무드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인 '단희 키링'은 여름철 태닝을 한 듯한 갈색 퍼 소재에 아모프레 브랜드 색상인 스카이블루를 코와 수염에 반영해 상징성을 더했다.

 

또한 아모프레의 시그니처 상품인 데님 팬츠와 반다나를 착용한 캐릭터 형태로 위트를 더했으며, 후면에는 브랜드의 힐링 메시지인 '무탈(SAFE AND SOUND)' 문구를 자수로 새겨 철학을 담아냈다.


'단희 그래픽 티셔츠'는 단희 캐릭터를 팝아트 그래픽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적용된 남녀공용 제품이다. 크롭핏과 루즈핏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아모프레 X MNH 협업 상품은 지난 12일 무신사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선공개 됐으며, 공개 직후 이틀 연속 무신사 실시간 랭킹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정식 판매는 이날부터 공식 온라인몰인 코오롱몰과 무신사를 통해 판매된다.


아모프레 관계자는 "일상에 재미와 위트를 더하는 굿즈형 패션 아이템을 제안하고자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기반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