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프레xMNH 키링 이미지. [사진=코오롱FnC]](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626/art_1750661178644_83b99f.jpg)
【 청년일보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아모프레(AMOUPRE)는 올여름을 겨냥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MNH와 협업한 한정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따.
아모프레와 협업한 MNH는 그로서리 콘셉트에서 출발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키링을 주력으로 한 캐릭터 굿즈로 유명 셀럽 및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하며 MZ세대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시즌 아모프레는 MNH의 디자인에 브랜드 고유의 유쾌한 메시지를 결합해, 굿즈형 협업 아이템을 기획했다.
이번 컬렉션은 아모프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세호의 유행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상당히 고맙습니다'에서 영감을 얻어, 단희(Danhee)라는 캐릭터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협업 상품은 키링과 그래픽 티셔츠 2종으로, 아모프레의 시그니처 컬러와 아이템을 MNH 특유의 키치한 무드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인 '단희 키링'은 여름철 태닝을 한 듯한 갈색 퍼 소재에 아모프레 브랜드 색상인 스카이블루를 코와 수염에 반영해 상징성을 더했다.
또한 아모프레의 시그니처 상품인 데님 팬츠와 반다나를 착용한 캐릭터 형태로 위트를 더했으며, 후면에는 브랜드의 힐링 메시지인 '무탈(SAFE AND SOUND)' 문구를 자수로 새겨 철학을 담아냈다.
'단희 그래픽 티셔츠'는 단희 캐릭터를 팝아트 그래픽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적용된 남녀공용 제품이다. 크롭핏과 루즈핏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아모프레 X MNH 협업 상품은 지난 12일 무신사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선공개 됐으며, 공개 직후 이틀 연속 무신사 실시간 랭킹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정식 판매는 이날부터 공식 온라인몰인 코오롱몰과 무신사를 통해 판매된다.
아모프레 관계자는 "일상에 재미와 위트를 더하는 굿즈형 패션 아이템을 제안하고자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기반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