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로 만든 상상 놀이터"…스타필드, '페이퍼 테마파크' 진행

등록 2025.07.10 11:06:58 수정 2025.07.10 11:07:04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스타필드는 페이퍼 테마파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스타필드 고양은 펄프·제지·신소재 종합기업 ‘무림’과 함께 오는 27일까지 무림의 시그니처 프로젝트 ‘페이퍼 어드벤처 2025’를 운영한다.

 

올해는 ‘무림페이퍼 유니버스’를 콘셉트로, 모든 것이 종이로 이루어진 낯선 행성에 불시착한 ‘종이 탐험대’가 되어 새로운 모험을 즐기는 스토리형 체험 콘텐츠를 기획했다.

 

탐험 기지로 들어서면 행성의 숨겨진 비밀을 밝혀내기 위한 7가지 탐험이 시작된다. ▲탐험대원의 상징인 종이 모자를 만들어보는 ‘탐험모자 제작소’ ▲종이 광석을 채굴하는 ‘반짝반짝 펄프 광산’ ▲비행선을 띄워 행성을 정찰하는 ‘종이행성 정찰지대’ ▲암호를 해독하는 ‘비밀문자 연구소’ ▲종이별을 접어 행성의 지도를 완성하는 ‘종이별 에너지 저장소’ 등 곳곳의 탐험이 아이들의 상상력과 모험심을 자극하며 몰입감을 더한다.

 

이와 함께, 인류 최초의 달 탐사 차량과 항공우주센터 등을 천연 펄프로 재현한 포토존도 마련돼 종이별에서의 여정을 사진으로 남기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공연과 볼거리도 풍성하다. 마술사 ‘니키’와 종이 비행기 국가대표팀 ‘위플레이’가 협업해 마술과 곡예비행을 접목한 이색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58만구독자를 보유한 종이접기 유튜버 ‘네모아저씨’도 관객과 함께하는 ‘페이퍼 블레이드’ 접기 시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생태 보존과 자원 재순환의 메시지를 담은 ‘페이퍼 씨(Paper Sea)’ 콜라주 프로젝트도 스타필드 하남·안성과 스타필드시티 위례·부천에서 진행된다.

 

멸종위기 동물들을 주제로 다양한 그래픽 디자인 캠페인을 펼치는 ‘성실화랑’과 협업한 이번 프로젝트는 별마당 도서관의 폐간행물을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체험을 통해 해양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피그미라쿤 ▲북극곰 ▲북극여우 ▲황제펭귄 ▲수달 ▲하프물범 등 사라져가는 해양 동물들의 초상화를 콜라주 기법으로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아름다운 바다와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도 높일 수 있다.

 


여러 사람이 함께 종이를 붙여 만드는 ‘대형 콜라주 아트월’, 멸종 위기 해양 동물과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도 마련했다. SNS에 체험 인증 사진을 게시하면 아기자기한 해양 동물 스티커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페이퍼 씨’는 스타필드 하남을 시작으로 안성과 스타필드시티 위례·부천 순으로 이어진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