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콘텐츠아카데미 단기과정 3기 연사초청 세미나 포스터.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9/art_17524744566772_a1dce6.png)
【 청년일보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오는 17일 서울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뉴콘텐츠아카데미 단기과정 3기 연사 초청 세미나 '커피타임 위드 영 크리에이티브스(Coffee time with YOUNG CREATIVES)'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아카데미 단기과정 교육생을 비롯해 콘텐츠 분야 종사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2030 세대 젊은 창업가들이 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대담과 질의응답을 통해 실질적인 통찰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뉴콘텐츠아카데미 단기과정 3기에는 170여명의 교육생이 선발되어, 신기술 기반 콘텐츠 분야 선도기업과 연계한 실무형 프로젝트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있다. 교육생들의 최종 프로젝트 결과물은 오는 12월 서울 코엑스 더 플라츠 홀에서 열리는 'AI 콘텐츠 페스티벌'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문화예술·뉴미디어 2030 창업가들의 성공 사례와 청년 창작자를 위한 대담
1부 세션에서는 문화·예술 및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2030 세대 젊은 창업가 3인의 성공 사례 발표가 진행된다. ▲'널 위한 문화예술' 이지현 공동대표는 문화예술 콘텐츠 사업의 브랜딩 전략을 공유하고, ▲'스튜디오 아텍' 김성필·박문석 공동대표는 미디어아트 제작 스튜디오 운영 사례를 소개한다. ▲생성형 인공지능 창작자 라이언 오슬링은 시장에서 주목받은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방법을 발표할 예정이다.
2부 '라운드 테이블'은 발표에 참여한 3인의 연사와 함께 뉴콘텐츠아카데미 단기과정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콘진원 인재양성팀 박지혜 대리가 진행자로 나선다. 이번 대담에서는 앞선 발표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은 물론, 콘텐츠 분야 진출을 준비 중인 청년들이 궁금해할 주제인 창업·창직 자금 확보 방법, 콘텐츠 비즈니스의 현실과 과제, 실패 경험과 리스크 대응 방안을 비롯해 주니어를 위한 실전 조언 등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 신기술 콘텐츠 분야 시장 맞춤형 인재를 키우는 뉴콘텐츠아카데미의 교육 과정
올해 운영 중인 뉴콘텐츠아카데미 단기과정 3기는 '콘텐츠 시장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콘텐츠 분야 선도기업 8개사와 협력하여 지식재산 기반의 기업 지정형 주제 트랙으로 구성됐다. 참여 기업은 ▲그림프로덕션(마운드미디어) ▲넥슨재단 ▲디스트릭트 ▲큐브엔터테인먼트 ▲케이더블유(KW)북스 ▲케이비전 ▲테잎스(마운드미디어) ▲한국방송공사(KBS)이다.
콘진원은 빠르게 변화하는 콘텐츠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술 융합형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3년 '뉴콘텐츠아카데미'를 설립했다. 현재 아카데미는 국내외 선도기업과 주요 교육기관의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산업 현장 중심의 2년제 장기과정과 프로젝트 기반의 6개월 단기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전우영 콘진원 인재양성팀 팀장은 "뉴콘텐츠아카데미 단기과정은 콘텐츠 기업의 지식재산과 신기술을 융합한 창의적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선도기업의 실무 지도와 연계한 시장 밀착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에 참여한 젊은 창업자들처럼, 기술과 감각을 겸비한 융복합형 인재가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세미나 참여 신청은 오는 15일까지 뉴콘텐츠아카데미 공식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신청페이지에 게시된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에듀코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