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에스씨넷 대구지점과 대구동구청년센터가 협업해 실시한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기업탐방형 일경험' 참여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지에스씨넷]](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9/art_17528077430073_06404e.jpg)
【 청년일보 】 지에스씨넷 대구지점은 대구동구청년센터와 협업해 청년도전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기업탐방형 일경험'을 2회에 걸쳐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은 채용시장 경향이 수시·경력직 중심으로 전환함에 따라 관심 직무에 대한 일경험이 부족한 미취업 청년에게 다양한 양질의 일경험 기회를 제공해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두 기수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자 개개인의 특성과 수요에 기반한 특화과정으로 기획됐으며 인사담당자와의 만남, 희망 직무별 자격사항 및 채용안내, 개발현장 탐방, 1분 자기소개 스토리라인 설정과 스피치전략 특강 등 다양한 정보제공과 실전에서 활용 가능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은 "단순하게 말과 사진으로만 설명듣고 오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했는데, 예상과 전혀 다르게 외부에선 알 수 없는 정보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타 기관·기업 탐방도 참여하고 싶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지에스씨넷 관계자는 "참여 기업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에스씨넷과 대구동구청년센터는 지속적인 협업 강화를 이어갈 계획이다.
지에스씨넷은 자기주도적인 취업준비를 하는 청년들에게 정부의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활용해 참여자들의 적성과 능력, 희망에 보다 잘 맞는 일자리를 찾는데 노력하고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