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 [사진=코웨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1041/art_17600738526116_87263a.jpg)
【 청년일보 】 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개 주요 산업 부문의 1천여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10일 코웨이에 따르면, 회사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58.5점(1천점 만점)을 기록하며 종합 32위를 차지,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며 견고한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코웨이는 최근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미니·맥스 3종을 연이어 출시하며 초소형부터 대용량까지 아우르는 얼음정수기 라인업을 완성했다.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는 기존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얼음 저장용량을 약 49% 늘린 것이 특징이다.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는 가로 20㎝의 크기로 주방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아이콘 얼음정수기 맥스는 국내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중 최대 용량인 2.1㎏의 얼음 저장량을 자랑한다.
![스퀘어핏 공기청정기 38㎡·82㎡. [사진=코웨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1041/art_1760073850651_aa8585.jpg)
이 외에도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공기 관리에 특화된 스퀘어핏 공기청정기 2종을 선보였다. 스퀘어핏 공기청정기 38㎡와 82㎡는 듀얼 흡입 시스템과 4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실내 공기를 강력하게 케어한다. 여기에 계절과 주거환경에 따라 교체할 수 있는 에어매칭필터로 더욱 효과적인 공기 청정 성능을 발휘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국내 정수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해왔다"며 "앞으로도 코웨이의 혁신 제품과 서비스 품질로 소비자 신뢰를 지켜나가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