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OK금융그룹은 올해 하반기부터 약 4개월에 걸쳐 OK저축은행, OK캐피탈을 포함한 전 계열사를 대상으로 디지털 서비스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OK금융그룹에 따르면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객의 휴대폰을 통해 이루어지는 다양한 상황을 빠르게 파악 할 수 있다.
또 고객의 핸드폰에서 그룹내부 전산서버까지 전체적인 서비스의 실시간 관리가 가능한 모니터링 체계를 갖추게 됐다. 향후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빅데이터 기술 적용 업무를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OK금융그룹은 ▲신규, 추가, 재대출 ▲연계대출 ▲할부/리스 ▲조회 서비스 ▲고객센터 등 20여 개 이상 모바일 앱 또는 웹, PC 업무에 적용하여 모바일 기기 및 웹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전년 대비 80%이상 대폭 개선했다.
이번에 새롭게 구축한 모니터링 시스템은 빅데이터 솔루션을 기반으로 기존 모니터링 시스템의 이벤트 중심 운영 한계를 벗어나 인력 개입을 최소화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지능적인 운영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차이점이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새롭게 구축한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금융 상품 운영자와 고객 서비스 개발자가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더욱 손쉽게 수집·분석 할 수 있게 되어, 계속해서 대 고객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