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우리은행, 강남역에 '디지털금융점포' 도입

등록 2020.03.24 10:10:57 수정 2020.03.24 10:11:13
길나영 기자 gil93@youthdaily.co.kr

'디지털금융점포', 디지털존과 상담존으로 두가지 구성
예금담보대출 신규 및 연장 등 일부 대출업무 처리 가능

 

【 청년일보 】 우리은행은 서울 강남역에 '디지털금융점포'를 개점했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금융점포'는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은행이 도입한 특화영업점이다. 이 가운데 기존 강남역지점을 리뉴얼 했으며, 이는 디지털존(Zone)과 상담존으로 두가지로 구성된다.

 

디지털존에서는 '스마트키오스크'를 활용해 예금, 외환, 전자금융, 카드 등의 신규 업무와 각종 변경 신청 등을 고객 스스로 할 수 있다. 예금담보대출 신규 및 연장 등 일부 대출업무 처리도 가능하다.

디지털체험 스크린을 비치해 고객이 키오스크 사용법을 사전 체험할 수 있게 하고, 사용법 안내 전담직원을 별도 배치해 디지털금융점포에 처음 방문하는 고객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했다.

 

상담존에서는 단순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존과는 달리 심화된 금융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 대기공간이 분리된 프라이빗한 분위기의 객장에서 자산관리상품, 기업금융, 개인여신 등 업무별 전담직원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한다.

상담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대기시간 없이 고객이 원하는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디지털존의 운영시간은 07:00~23:30(단, 키오스크 안내 전담직원 운영시간 09:00~18:00)며, 상담존은 일반영업점과 동일하게 09:00~16:00 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현재는 보안 등의 문제로 디지털존의 심야 운영이 제한된다”며 “시범운영 등을 거쳐 디지털금융점포의 운영시간 및 점포수 확대를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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