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쏙!"…CJ제일제당, '4th Meal' 트렌드 겨냥 신제품 2종 출시

등록 2020.04.02 10:10:04 수정 2020.04.14 19:29:51
길나영 기자 gil93@youthdaily.co.kr

가정서 취식 간편하고 요리 활용도 높은 신제품 2종 출시
'삼시세끼' 외 야식이나 간식 즐기는 '4th Meal'트렌드 반영

 

【 청년일보 】 CJ제일제당이 최근 가정 내 간식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취식이 간편하고 요리 활용도가 높은 '행복한콩 폭신폭신 두부볼'과 '맥스봉 직화구이 꼬치바'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행복한콩 폭신폭신 두부볼'은 두부와 곱게 다진 명태살을 동그랗게 빚어 만든 제품이다. 겉은 명태살로 쫄깃하고 속은 두부의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어묵 대신 우동, 떡볶이에 넣어 먹거나 샐러드 등의 요리 재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맥스봉 직화구이 꼬치바'는 직화로 핫바를 직접 구워내 불향과 풍미를 더했다. 고기의 잡내를 잡는 생강과 마늘, 단맛을 내는 양파로 만든 양념들을 넣고 12시간 이상 숙성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또, 한 입 크기로 핫바 조각을 나눠 아랫부분까지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삼시세끼' 외에 야식이나 간식을 즐기는 '4th Meal(4번째 식사)' 트렌드가 확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반찬 카테고리인 두부, 조리육 시장이 정체된 가운데 스낵류로 구분되는 가공두부와 꼬치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실제 꼬치형 핫바는 내부 매출 기준 2017년부터 3개년 평균 30.3% 성장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한콩 폭신폭신 두부볼'과 '맥스봉 직화구이 꼬치바'은 아이부터 어른 입맛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유자녀 가구는 물론 1인 가구에게도 큰 인기가 예상된다"며 "가정 내 간식 수요가 확대되는 만큼 조리 피로도를 줄이고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