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카페 '드롭탑'은 소비자 패널 테스트를 통해 트렌드 신메뉴를 개발에 나섰다고 20일 전했다.
드롭탑은 2020년부터 신메뉴 개발에 있어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소비자 패널을 모집하고 있다.
소비자 패널은 드롭탑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모집되며, 지금까지 총 500명 이상의 패널이 참여 신청을 했다. 소비자 패널 테스트를 통해 출시된 올해의 신메뉴는 '과일 버블티 2종', '흑임자 음료 2종', '마카롱 10종' 등이다.
먼저, '과일 버블티 2종'은 과즙이 들어간 펄이어서 인상 깊다는 평을 받았다. 또 '흑임자 음료 2종'은 한국적인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이색 아이템으로 패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마카롱 10종'은 소비자 패널이 엄선한 샘플을 위주로 출시됐다.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실제 매출에 있어 소비자 패널이 선호한 제품들의 판매량이 높게 나타나는 등 좋은 효과를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제품 출시에 소비자 패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