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국내 제약업계가 ‘추석 대목’을 앞두고 건강기능식품 판매 확대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일각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재확산 기로에 접어들며 올해 추석이 ‘비대면 명절’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자, 제약업계가 온라인 몰을 활용한 건기식 할인 판매 등 관련 마케팅을 강화하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동아제약은 공식 브랜드 온라인몰 ‘디몰’(:Dmall)을 활용한 ‘추석 감사 이벤트’를 기획했다.
다음달 4일까지 고농축 비타민 ‘오쏘몰’, 선택형 맞춤 건강기능식품 ‘셀파렉스’,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등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프리미어 회원 등급에만 제공했던 최대 10% 적립금 혜택과 전용 쇼핑백도 추가 증정한다.
한독도 자사의 건기식 및 건강 관련 제품을 특별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가족의 안부가 걱정되지만, 거리두기를 할 수밖에 없는 최근 상황을 반영해 온 가족 건강 선물이 될 수 있는 대표 제품을 다양한 가격으로 준비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기획전은 다음달 3일까지 한독 건강 전문 쇼핑몰 ‘일상건강’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한독몰’에서 진행되며 ‘테라큐민’, ‘네이처셋’, ‘컬처렐’ 등 한독의 대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기획전 기간 제품을 구매할 경우 추석에 사용할 수 있는 용돈 봉투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신신제약은 추석 기간 민감해질 수 있는 가족들의 장 건강관리를 위해 오는 30일까지 ‘미야리산U, 장(腸) 편한 한가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장내에서 99.9% 발아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미야리산U’를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는 신신제약 온라인 공식 판매처 ‘소다팜’에서 진행되며 네이버스토어팜, 쿠팡, 11번가, G마켓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HK inno.N(구 CJ헬스케어)은 건강 브랜드 온라인 쇼핑몰 ‘뉴틴몰’을 열고 본격적인 추석 명절 준비에 들어갔다.
뉴틴몰의 ‘뉴틴’(Nutine)은 HK이노엔이 신사업 2호로 선보인 프리미엄 건강 브랜드로 ‘건강을 쌓는 새로운(New) 습관(Routine)’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회사 측은 최근 명절 선물로 건기식이 주목받는 트렌드를 반영해 ‘추석 선물세트’ 메뉴를 별도로 구성했으며, 뉴틴몰 오픈을 기념해 1회에 한해 인기 건기식 1종을 99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와 함께 최대 75%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삼진제약은 다음달 4일까지 통합 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 제품에 대한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마켓온제이’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추석 프로모션은 KF 마스크, 손 소독제, 제균 티슈 등 코로나19 시대에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위생 건강 제품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면역력 증진에 좋은 ‘AHCC 홍삼 이뮨엔진’을 비롯한 건기식 전 제품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장기화 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추석 선물로 위생 및 건강과 관련한 제품을 준비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각 제약사도 이러한 추세에 대비해 온라인 모 등에서 관련 제품 마케팅을 강화하는 모습”이라고 분석했다.
【 청년일보=안상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