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슈완스 유통망을 활용해 미국 시장 진출을 확대한다.
CJ제일제당은 22일 미국 전역에 그로서리 유통 채널을 보유한 슈완스의 영업망을 활용할 수 이는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비비고는 현재 미국에서 5년째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만두를 필두로 ‘한식 대표 브랜드’의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지만 코스트코 중심의 유통으로는 성장의 한계가 있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슈완스 인수 이후 슈완스의 유통망을 타고 미국 대표 유통채널인 월마트, 크로거, 타깃과 푸드시티, 하이비 등 중소형 슈퍼마켓까지 지속적으로 입점 매장을 확대해갔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유통망 시스템 구축으로 향후 미국 전역에 3만개 이상 점포에서 미국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또 슈완스와 협업을 통해 한식을 비롯한 아시아푸드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내년까지는 만두, 피자, 햇반 등 전략 카테고리에 집중하고, 2022년부터 상온 가정 간편식으로 영역을 확대해 미국 사업 대형화를 이끌 방침이다.
줄리 프란시스(Julie Francis) 슈완스 컨슈머브랜드 부문장은 “슈완스 유통망을 통해 CJ제일제당의 제품들이 미국 전역에 공급되면서 양사가 더 큰 기회를 갖게 됐다”며 “CJ제일제당이 보유한 최고 수준의 식품제조 R&D 역량과 노하우가 슈완스의 영업력과 결합돼 냉동식품시장에서 확실한 경쟁 우위를 갖고 글로벌 넘버 원 식품기업의 비전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정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