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설에 막말"…임금옥 bhc대표, 폐점 점주에 '공개사과'

등록 2020.10.22 16:41:52 수정 2020.10.22 18:39:08
박정식 기자 jspark@youthdaily.co.kr

임금옥 대표, 공식 홈페이지에 사과문 게재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bhc 본사 직원이 폐업한 점주에게 욕설이 섞인 막말을 한 사실이 드러나자 임금옥 bhc 대표가 직접 공개 사과했다.

 

22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의원이 bhc점주협의로부터 받은 대화 내용에 따르면 가맹점주 A씨는 폐업한지 1개월 가량이 지난 후 부가가치세 납부에 필요한 자료를 받기 위해 본사 직원 B씨에게 연락했다.

 

 

당시 B씨는 “배달 앱 프로모션과 관련된 미수금 4만4000원을 정산해야 한다”고 답했고, A씨는 이와 관련 증빙 내역서를 요구했다.

 

이 과정에서 B씨는 A씨에게 욕설이 섞인 막말을 퍼부었다. 대화 내용에는 “미수금 입금하고 연락해. 그전에 나한테 연락하면 너 나한테 죽어 진심이다.”라는 표현이 있었다.

 

bhc 직원의 막말 논란이 일자 임금옥 bhc 대표는 이날 오후 공식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게재했다.

 

 

임 대표는 “폐점 점주와 해당 지역 슈퍼바이저(관리자) 대화 과정에서 있어서는 안 될 적절치 못한 언행이 오고 갔다는 사실을 파악했다”며 “슈퍼바이저가 감정이 격앙돼 폭언한 것이 이번 사건의 쟁점”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과거 한 가족이었던 점주님과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bhc 모든 임직원을 대표해 머리 숙여 사죄를 표한다”며 “점주의 불만을 최소화하고, 고객과 점주의 중간 다리 역할을 해야 하는 슈퍼바이저 관리에 미흡한 저의 불찰”이라고 사과했다.

 

임 대표는 또 :이번 건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으로 즉시 조치하고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본사 차원에서 대대적인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본사 슈퍼바이저 관리 및 교육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정식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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