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한국에서 1년간 한국에서 하고 싶은 '버킷 리스트' 달력 배포

등록 2018.11.22 13:57:59 수정 2018.11.22 13:57:59
이정우 기자 speed99@youthdaily.co.kr

'2019년 해외 홍보 달력' 중 'DMZ 관광' 관련 이미지. <제공=문체부>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외국인이 1년간 한국에서 하고 싶어 하는 일(Bucket list)'이라는 주제를 담은 '2019년 해외 홍보 달력'을 23일부터 배포한다.

이번 달력은 '소망 목록(버킷 리스트)'처럼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체험하고 싶어 하는 전통문화와 현대문화를 골고루 담았다.

버킷 리스트로는 '케이팝(K-Pop) 콘서트 가기', '제주도 여행', '템플스테이 체험', '비무장지대(DMZ) 관광', '길거리 음식 맛보기', '한국의 밤 문화 체험' 등이 선정됐다.

특히 올해는 정보기술(IT)을 적용해 '버킷 리스트'마다 교통정보, 지도, 공식 영문 사이트 등 다양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무늬(QR, 큐아르) 코드를 추가해 실용성과 소장 가치를 높였다.

해외문화홍보원 관계자는 "내년 달력은 전 세계 문화예술계, 언론계, 여론 주도층 인사들이 보내준 한국 사랑에 대한 작은 성의 표시로서 180여 재외 공관을 중심으로 배포할 계획"이라며 "한국 문화에 대한 또 다른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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