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통안전 도모"...DB손보, '옐로카펫' 캠페인 진행

등록 2021.09.27 10:31:00 수정 2021.09.27 11:20:32
최시윤 기자 chongi21@youthdaily.co.kr

운전자가 보행자 쉽게 보도록 신호대기 공간 노란색으로 구획화
어린이 교통안전 우산 4000개 제작해 옐로카펫 설치학교에 전달

 

【 청년일보 】 DB손해보험이 최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을 위한 ‘옐로카펫’ 설치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옐로카펫이란 횡단보도 신호대기 공간을 노란색으로 구획화한 것을 말한다.

 

DB손해보험이 추진하고 있는 옐로카펫 설치 캠페인은 어린이의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며, 운전자가 어린이 보행자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하자는 차원의 교통안전 사업이다.

 

DB손해보험은 지난해 행정안전부, 교육부 등 정부기관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올해는 이를 바탕으로 교육부로부터 옐로카펫 미설치 학교 리스트를 제공받아 20개의 옐로카펫을 설치했다.

 

앞서 DB손해보험은 전국 100여 개의 초등학교 주변에 옐로카펫을 설치 및 보수했다. DB손해보험은 이와 함께 35개의 ‘옐로그늘막’을 설치할 예정이다. 또 설계사 사랑나눔봉사단이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우산 4000 개를 제작해 옐로카펫 설치학교에 전달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은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교통안전 취약 계층인 어린이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옐로카펫 설치 사업을 지난 2016년 7월부터 꾸준히 후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국 초등학교 인근에 528개소를 신규 설치하고, 115개소를 보수했다. 또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DB손해보험 박기현 전략기획 팀장은 이번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의 협약 체결에 대해 “앞으로도 안전 및 건강 등 손해보험업과 연계된 분야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최시윤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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