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인트라게임즈는 니폰이치 소프트웨어와 협력해 호러 어드벤처 '신 하야리가미 3'의 한국어 오프닝 영상을 19일 공개했다.
인트라게임즈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한국어 오프닝 영상은 시리즈 주요 소재인 '도시전설'에 대한 설명, 전작에 이어 다시 주인공을 맡은 '호죠 사키', 주인공의 파트너 역할을 맡은 '아이젠 세나' 등 주요 인물 소개 및 게임에 등장하는 괴사건을 소개한다.
신 하야리가미 3는 실제로 전해지는 도시괴담을 기반으로 하는 호러 어드벤처 '하야리가미'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호죠 사키와 아이젠 세나는 전직 수사 1과 형사 '니이미 신타로', '코케츠 마사오미'와 팀이 되어 G현의 여러 괴사건을 수사하게 된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수사의 방침에 따라 과학 루트, 오컬트 루트 2개로 나누어 플레이할 수 있다. 유저는 사건의 진상에 다가가기 위해 두 시점을 적절히 번갈아 가며 사건을 바라봐야 한다. 또한, 컷신과 이미지 연출을 강화해 일부 장면에서는 이미지가 움직이는 등 전반적으로 긴장감과 몰입도를 높였다.
이야기 곳곳에서 자문자답을 해 지금까지 일이나 사실관계를 정리하는 '셀프 퀘스천' 기능은 결과에 따라 스토리 전개에 변화를 가져오기도 하고 이야기의 중요한 분기점이 된다. 중요한 결단이 필요할 때 쓰이는 '컬리지 포인트'도 사건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수단 중 하나다.
신 하야리가미 3는 자막 한국어화해 올해 상반기 PS4,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