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닌텐도 스위치용 미소녀 액션 RPG '크라이스타' 한국어판을 24일 정식 출시했다.
크라이스타는 소녀의 눈물을 테마로 해 잔혹한 운명에 저항하는 소녀들의 마음을 섬세하게 그린 액션 RPG다. '눈물을 흘리며 싸우는 액션 RPG'라는 콘셉트와 게임 시스템을 채용해 미소녀와 눈물, 어둠이 합쳐져 이색적인 세계관을 선보인다.
게임에서는 이능력을 각성한 주인공 '레이'가 자신의 실수로 죽은 여동생 '미라이'를 살리기 위해 사후 세계에서 싸우는 스토리를 미려한 일러스트와 그래픽으로 담아냈다.
각본과 플롯은 1990년대 유명 비주얼 노벨 게임의 각본을 맡았던 '히사야 나오키'가 담당해 레이의 여정을 슬픔과 감동의 이야기로 이끌며, '이야기' 시리즈의 엔딩을 담당한 일러스트레이터 '우에다 하지메'가 참여해 크라이스타의 세계관을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는 PS4 버전의 추가 콘텐츠 의상 30여 종이 출시와 함께 전부 수록되어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더욱 쾌적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한국어판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신의 SNS에 구매 인증샷 또는 플레이 스크린샷을 업로드해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크라이스타의 오리지널 일러스트가 그려진 스프링노트를 5명에게 증정한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