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센터 등 증명서 발급 재개...'정부24'도 재가동

등록 2023.11.20 08:43:05 수정 2023.11.20 08:43:23
전화수 기자 aimhigh21c@youthdaily.co.kr

'새올 시스템' 문제 없이 정상가동...민원서류 발급

 

【 청년일보 】 정부 행정전산망 장애가 모두 복구됐다. 주민센터 등을 통한 현장 민원발급과 함께 '정부24'도 정상운영된다.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는 20일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정부24'와 함께 전국 시군구·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민원 서류발급 서비스를 재가동한다고 밝혔다. 

 

행안부는 관계기관과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전문 요원을 투입 장애 재발 등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 대응 상황실'을 운영한다.

 

앞서 지난 17일 '새올 시스템'이 장애로 민원 현장에서는 각종 증명서 발급이 전면 중단됐다. 온라인 민원서비스 '정부24'마저 정상 작동하지 않아 모든 민원서비스 서류 발급이 중단됐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17일 오후 행안부에 "가용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최대한 신속히 복구를 완료하라"고 지시한 데 이어 18일 관계부처 영상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국민께서 불편과 혼란을 겪으신 데 대해 송구하다"고 사과했다.

 

행정 전산망과 연결된 네트워크 장비 이상을 확인한 정부는 민관 전문가로 구성된 복구 인력을 '새올 시스템'의 서버와 네트워크 장비가 있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 투입해 18일 '정부24' 서비스를 재개한 데 이어, 19일에는 '새올 시스템' 정상화를 발표했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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