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금융현장소통반' 소비자간담회

등록 2024.09.05 17:42:46 수정 2024.09.05 17:43:02
신정아 기자 jashin2024@youthdaily.co.kr

고객패널 및 임직원, 소비자관점 의견 공유

 

【 청년일보 】 NH농협생명은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과 함께 '금융현장소통반' 소비자간담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금융현장소통반은 금융회사 규제개선 및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금융당국이 현장을 찾아 소비자간담회를 여는 소통창구이다. 농협생명은 2019년부터 금융위·금감원과 합동해 이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일 열린 간담회에서 금융현장소통반 4명과 농협생명 고객패널 12명 및 임직원은 금융제도 및 관행에 대한 고객 불편사항 등 소비자관점에서의 의견을 공유했다.

 

고객패널은 ▲보험금 청구 간소화 방안 ▲지점 이용 시 애로사항 해소 ▲소비자보호 및 거래 편의성 제고 등 금융과 보험전반에 대한 애로사항을 전달하고 금융현장소통반, 농협생명 임직원과 함께 의견을 교환했다.

 

농협생명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소비자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해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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