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종합결제서비스 기업 KG모빌리언스가 SK스토아에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단독 제공한다.
휴대폰결제는 통신사를 통해 대금을 결제하고 익월 휴대폰 요금에 합산하여 납부하는 후불결제 방식으로 월 최대 100만원까지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KG모빌리언스는 지난 30일 홈쇼핑 기반의 종합 쇼핑몰인 SK스토아에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단독 제공했다.
TV쇼핑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에 특화된 SK스토아는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형 방송을 진행하며 고객 맞춤형 쇼핑 콘텐츠와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KG모빌리언스는 SK스토아에 도입된 휴대폰결제를 통해 고객이 모바일 쇼핑에 최적화된 결제를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휴대폰결제는 신용카드나 다른 결제수단처럼 결제 진행 단계에서의 추가적인 페이지 이동 없이도 본인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결제된 금액은 통신사를 통해 휴대폰 요금에 합산되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소유하고 있지 않거나 발급이 어려운 고객에게도 대안이 되는 결제 수단이다.
회사 측은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특성상 실시간으로 시청하며 구매까지 이루어지기 때문에 결제 단계가 간소화될수록 고객의 구매율이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KG모빌리언스의 휴대폰결제는 최초의 1회 인증 이후 간편결제로 진행 시 평균 3초 정도의 결제 시간이 소요된다.
이는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결제가 이루어지는 홈쇼핑이나 라이브 커머스 환경에서 구매율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요인으로 고객의 구매 결정 단계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통신사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할인은 단말기 당 1회로 혜택이 제한되며, 통신사의 사정에 따라 조기종료 될 수 있다.
KG모빌리언스 관계자는 "휴대폰 결제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결제수단으로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에 특화된 플랫폼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KG모빌리언스가 단독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만큼 통신사 프로모션을 통해 결제 혜택도 이용할 수 있어 부담 없이 새로운 결제 수단을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