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대목 잡아라"…식품업계, 설 마케팅 키워드 '가성비'

등록 2025.01.12 08:00:04 수정 2025.01.12 08:00:10
신현숙 기자 shs@youthdaily.co.kr

본격 설날 명절 시즌 시작…연초 성수기 맞아 프로모션 총력
국내 외 불확실성으로 소비 둔화 지속…가성비 제품 총 출동

 

【 청년일보 】 올해 민족대명절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오며 식품업계가 명절 프로모션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최근 국내외 경제 불확실성 등으로 내수 위축이 지속되자, 업계에서는 가성비를 강화한 제품들을 내놓으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설 명절을 맞아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오는 22일까지 '설날 상차림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떡국떡, 동그랑떙, 잡채, 고기양념 등 1천200여 가지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CJ제일제당의 다양한 간편식 한식 메인 요리, 국·탕·찌개, 생선, 김치 제품, 반찬류는 물론, CJ더마켓이 기획한 영양복찰떡 선물세트 등 떡 선물세트 5종도 선보인다.

 

대상㈜ 청정원도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설에는 실속형 제품부터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매년 인기리에 판매되는 '청정원 리미티드 에디션 선물세트'는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와 ▲맛선생 국물내기 세트 2종 등 총 3종으로 구성했다.

 

이 외에도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 '우리팜 선물세트', '팜고급유 선물세트', '고급유 선물세트', '재래김 선물세트'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2025 설 선물세트'는 대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을 비롯해 각종 온라인몰, 전국의 대형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도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에서 2025 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9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프로모션은 선물세트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소비자의 부담을 낮추고 실속을 높였다.

 

이번 선물세트는 명절 선물로 선호도가 높은 유기농, 친환경, 저탄소, 무항생제, 동물복지, ASC 인증 등 풀무원이 지향하는 지속가능한 상품들로 엄선했다.

 

#풀무원의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풀무원, 올가홀푸드, 풀스케어,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등 풀무원 브랜드 선물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하림도 '2025 설 선물세트'를 31일까지 하림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하림몰에서 판매한다. 프리미엄 닭고기부터 냉동치킨, 보양식, 캔햄까지 하림의 인기 제품들을 실속 있는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hy 온라인 몰 프레딧(Fredit)도 명절을 맞아 '설레는 선물대전'과 세뱃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설 선물 세트는 명절음식, 건강기능식품, 식품, 디저트, 뷰티, 생활 등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hy의 대표적인 명절 선물로는 ▲프라임스테이크 선물세트 ▲잇츠온 하루곡물 선물세트 등이 있다.

 

특히 hy는 다양한 금액대별 선물을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성비 좋은 실속 있는 선물부터 고품질의 품격 있는 제품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였다.

 

설 기획전 제품 구매 시 매주 추첨을 통해 129명에게 세뱃돈(적립금)을 지급한다. 제품 구매 후 프레딧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달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기간은 31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몰 프레딧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도 공식 앱 내 온라인 스토어에서 '설 기프트 예약 주문'을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예약 주문 기간 내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설 기프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보드게임 '스타벅스 블록'을 출시하는 등 사전 예약 혜택을 마련했다.

 

예약 주문 서비스는 6일 오전 10시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되며, 상품 구매 시 13일부터 22일 중 원하는 일자를 발송일로 지정해 받아볼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설 기프트는 푸드와 MD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을사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제작된 민트색의 전용 기프트 패키지에 담아 제공된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