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칠성음료가 칠레 대표 와이너리 산타리타(Santa Rita)의 프리미엄 와인 브랜드 '트리플C'의 한정판 제품 '트리플C 블랙 에디션(Triple C Black Edition)'을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가 2010년부터 국내 시장에 선보인 트리플C는 칠레의 와인 산업을 이끌어 온 산타리타 와이너리의 대표 와인으로,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트리플C를 사랑해주신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했다.
트리플C 블랙 에디션은 카베르네 프랑(Cabernet Franc), 카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 카르메네르(Carmenere) 세 가지 주원료의 첫 글자를 따서 지은 이름이다.
특히 카르메네르는 포도가 자라는 최적의 기후 마이포밸리(Maipo Valley) 지역의 80년 이상 수령의 포도나무에서 수확했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농축된 세 품종에 새로운 블렌딩 비율을 도입하고 더 긴 오크 숙성 기간을 적용해 보다 완숙한 풍미를 구현했으며, 알코올 도수 14도에 검붉은 과실향, 미네랄과 플로럴한 아로마, 탄닌의 맛이 특징이다.
트리플C 블랙 에디션은 세계 최초 한국에 첫 선을 보이는 제품으로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천혜의 떼루아라 일컫는 칠레 산타리타 와이너리에서 특별히 엄선된 세 품종의 포도를 새롭게 블렌딩한 레드 와인으로, 독특한 구조감과 보다 완숙한 풍미의 칠레 와인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