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코리아 '진저' 샴푸 두피 각질 62% 개선 효과 확인. [사진=러쉬코리아]](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8/art_17521329271954_d974f7.png)
【 청년일보 】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는 자사 '진저(Ginger)' 샴푸의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두피 각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이 27~63세 성인 여성 2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진저' 샴푸 사용 1회 후 두피 각질이 평균 62.4% 감소하는 효과가 확인됐다.
또한, 시험에 참여한 모든 사용자가 세정력, 촉촉함, 매끈함 등 사용감 항목에 대해 100%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전반적인 두피 상태에서도 긍정적인 변화를 체감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진저' 샴푸는 제품명 그대로 생강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제품으로, 생강 추출물, 바닷소금, 꿀 등 신선한 원재료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굵은 입자의 바닷소금이 40% 이상 함유돼 두피를 부드럽게 자극해 각질을 제거해주며, 생강 특유의 알싸한 향과 청량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꿀 성분은 촉촉한 마무리감을 부여해, 세정 후에도 두피와 모발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러쉬코리아 관계자는 "'진저' 샴푸가 사용자의 체험에 기반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각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 확인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두피 고민이 잦아지는 여름철, 자극 없이 산뜻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진저' 샴푸를 제안한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