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KSQI 고객접점 부문 8년 연속 업계 1위 차지

등록 2025.07.25 16:30:15 수정 2025.07.25 16:30:17
성기환 기자 angel1004@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동양생명이 8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접점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8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SQI는 매년 각 산업의 기업들이 고객접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평가한 뒤,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대표적인 서비스 품질 지표이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에 걸쳐 진행됐으며, 고객과 직접 만나는 현장에서의 전문성과 태도 등을 중점적으로 측정했다.

 

동양생명은 이번 모니터링에서 업무지식과 경청태도, 시설·환경 관리 부분에서 만점을 획득했으며, 응대태도와 적극성, 설명 태도 등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다. 고객 중심 서비스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하며, 8년 연속 업계 최고 자리를 수성했다.

 

특히, 지난해 대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주요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강북·강남·부산·광주 플라자를 개소해 환경 개선과 창구 대형화를 추진한 바 있다. 또한 디지털 금융에 익숙지 않은 고령층 및 장애인 등 금융 취약계층의 눈높이에 맞는 세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담 응대 직원을 운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동양생명은 고객 응대 서비스 환경 개선과 더불어 고객접점 직원들의 전문성 및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는 등 대면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당사는 지난 5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한 12년 연속 우수콜센터에도 선정이 되는 등 대면과 비대면 고객접점 전반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보험사가 되기 위한 고객 중심 경영과 서비스 혁신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성기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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