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일보 】 삼성화재는 지난 7월 해외여행보험이 전월 대비 원수보험료 기준 37.1%, 가입자 수 기준 37.6%의 성장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은 해외 관광 수요 회복세에 맞춰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누적 기준으로는 가입자 수가 52.0%, 원수보험료가 15.4% 증가했다.
여름휴가가 본격화된 7월에는 여행 기간 증가와 함께 전월 대비 뚜렷한 증가세를 보였다.
7월 한 달간 해외여행보험 가입자 중 2030세대 비중은 52.6%였다. 이는 삼성화재가 네이버 비교·추천 서비스 입점, 토스 제휴 강화 등 디지털 플랫폼 중심의 고객 접점을 확대한 결과다.
특히, 지난 6월 새롭게 출시한 ‘삼성화재 365 연간 해외여행보험’도 눈길을 끌었다. 한 번의 가입으로 연간 보장을 제공하는 이 상품은 한번 가입하면 이후 여행 시마다 정보를 입력하고 가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한 부분이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연초에 출시한 ‘출국항공기 지연·결항 보상 특약’ 역시 만족도가 높았다. 항공 지연 시간에 따라 정액형으로 보험금을 지급하고, 고객에게 먼저 지연 여부를 알려주며 탑승권 사진만으로 청구 및 자동 보험금 지급이 이뤄져 편리하다는 장점 때문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여행 전부터 귀국까지의 모든 여정을 든든하게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상섭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