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생명, 경영 정상화 가속…턴어라운드 전략 본격 시행

등록 2025.10.16 16:25:36 수정 2025.10.16 16:25:36
박상섭 기자 bakddol@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KDB생명은 안정적 수익 구조 확보, 조직 운영 효율성 제고, IT 인프라 및 시스템 혁신을 3대 핵심 축으로 삼아 ‘턴어라운드 로드맵’을 본격 가동하며 경영 체질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우선 KDB생명은 수익 구조 안정화의 핵심지표를 ‘CSM 창출’에 두고 수익성 중심의 상품 포트폴리오로 재편했다.

 

이를 위해 제3보험 시장 확대를 위한 전담 조직을 구성해 면밀한 시장분석을 거쳐 상품 개발부터 판매, 성과 분석까지 전 주기에 걸친 통합 관리체계를 확립했다.

 

아울러 지난 7월 출시한 통합건강보험 ‘(무)KDB라이프핏건강보험’은 급변하는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건강 이슈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혁신적 상품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상품은 다양한 위험 요소를 포괄하는 설계로 고객 중심의 보험가치를 실현함과 동시에 안정적인 수익 확보에도 기여하고 있다.

 

조직 운영 측면에서는 지난 7월 단행한 조직개편을 통해 자원 활용과 부서 간 연계성을 최적화하고 신속한 의사결정 체계를 마련했다.

 

특히, KDB생명은 ‘변화혁신실’을 신설해 경영 현안 대응력과 실행 속도를 높이고 전사 목표 공유를 통한 협업 문화를 정착시켰다.

 

또한, 전문인력 영입을 통한 리더십 강화도 병행됐다. 올해 3월 김병철 수석부사장(전 푸본현대생명 전무)을 영입해 영업 채널별 역량 강화와 수익성 중심의 사업 구조 확립을 본격화했다.

 

김 수석부사장은 취침 이후 ‘타운홀 미팅’과 ‘Perfect Work 100’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의 능동적 참여를 이끌어내며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어 5월에 합류한 정진택 CFO는 재무 안정성과 유연성을 기반으로 내실 성장을 견인하고 있으며 이태정 마케팅부문장 상무, 남규현 전속채널실장 상무, 박종문 IT부문장 상무, 이승용 자산운용부문장 상무, 곽광오 상품전략부문장 상무를 신규 선임하는 등 전문 인력을 추가 영입해 실행 중심으로 조직 역량을 강화했다.

 

디지털 경쟁력 확보 측면에서는 ‘IT 인프라 선도 구축사업’을 통해 시스템 안정성과 확장성을 확보하고 업무 연속성을 강화했다. 또 ‘영업지원시스템 재구축 사업’을 추진해 현장 영업 생산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제고하고 있다.

 

KDB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견고한 영업기반을 토대로 지속 가능한 성장체계를 강화하고 고객 중심의 보험가치를 실현하는 책임 있는 보험사로 나아가겠다”며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에서도 고객 신뢰를 지키며 한층 성숙한 경영 역량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상섭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35길 4-8, 5층(당산동4가, 청년일보빌딩)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회장 : 김희태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