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플, 볼트테크코리아와 디지털 보험 유통 혁신 위한 전략적 MOU 체결

등록 2025.12.05 09:06:07 수정 2025.12.05 09:06:07
박상섭 기자 bakddol@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이하 교보라플)과 글로벌 인슈어테크 기업 볼트테크코리아(이하 볼트테크)는 지난 3일 홍콩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인슈어테크 컨퍼런스(Insurtech insights Asia 2025)에서 글로벌 디지털 보험 유통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보험 유통 플랫폼을 고도화해 기존 보험 유통 모델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교보라플의 혁신적 서비스인 라플레이(Laplay)와 바른플랜(Barun Plan)을 볼트테크의 글로벌 임베디드 보호 플랫폼에 통합해 글로벌 확장이 가능한 혁신적 인슈어테크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2021년부터 2024년까지 4년 연속 InsuranceNews Asia가 선정한 ‘올해의 인슈어테크(Insurtech of the Year)’로 이름을 올린 볼트테크는 아시아, 유럽, 북미, 아프리카 총 39개국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기술 기반 보험 교환(insurance exchange)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볼트테크는 지난 2020년 한국 법인 설립 이후 LG유플러스, 롯데하이마트 등 주요 국내 기업들과 협력해 혁신적인 디바이스 보호 및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같은 글로벌 성장의 핵심에는 볼트테크의 보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이 있다. 이는 단일 API를 통해 보험사와 상품을 연결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plug-and-play) 방식 솔루션으로, 파트너사는 복잡한 시스템 개발 없이도 맞춤형 UI 컴포넌트와 원활한 연동을 기반으로 디지털 보험 서비스를 빠르게 출시하고 관리할 수 있다.

 

교보라플은 고객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보험을 경험하는 고객참여형 서비스 ‘라플레이’와 고객별 상황과 니즈를 다각도로 분석해 최적의 보장 설계안을 제안하는 대표 보장분석서비스 ‘바른플랜’의 집약된 기술 솔루션을 볼트테크의 플랫폼 비지니스와 결합시킴으로써 새로운 디지털 보험 유통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지난 2023년 오픈 이후 MAU 10배를 달성하며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교보라플의 고객참여형 서비스 ‘라플레이’는 걷기를 비롯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라플포인트를 받으며 쉽고 재미있게 보험을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디지털 멤버십 서비스다.

 

또한 국내 보험사 최초 모바일 보장분석 서비스인 교보라플의 ‘바른플랜’은 고객이 가입한 보험 상품을 전면 분석해 중복 보장과 불필요한 지출을 최소화한 정확한 보험 포트폴리오를 제시함으로써 실질적인 보험료 절감효과를 제공한다.

 

김영석 교보라플 대표는 “이번 협력은 국내에서 검증된 교보라플의 디지털 보험 및 서비스 기술 역량을 글로벌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새로운 모멘텀”이라며 “국제적인 인슈어테크 리더인 볼트테크와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글로벌 디지털보험 유통구조의 혁신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상섭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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