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경남제약은 올해 2분기 337억원의 매출과 16억원의 영업이익(연결 기준)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6% 성장해 역대 2분기 최대 매출 실적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영업적자 9억원) 대비 25억원 상승,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회사 측은 상반기 ‘코로나19’로 인한 면역력 이슈와 모델 BTS 효과 등으로 레모나의 매출이 크게 상승했고 콜라겐 시장의 꾸준한 성장에 따른 ‘결콜라겐’의 매출 상승과 태반 일반의약품 ‘자하생력’의 성장 등이 실적 성장에 견인차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했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레모나의 해외수출과 새롭게 출시된 피부 비타민 ‘레모나비비정’의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 결콜라겐의 리뉴얼과 TV 광고도 예정돼 있는 만큼 3분기에는 더 좋은 성적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안상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