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한국만의 카테고리를 강화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
이성한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 대표는 15일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K방역의 성공으로 한국 방역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 대표는 방역제품과 식품, 화장품 등이 해외 온라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먼저 한국 카테고리를 강화하기 위해 대표적인 한류 상품인 뷰티, 패션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수요가 늘어난 방역 제품과 IT 용품, 식품 판매자 육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 국내 판매자가 미국을 비롯해 유럽, 캐나다, 멕시코, 호주 등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고, 중소기업벤처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코트라 등 정부 기관과 협력해 디지털 전환 등 국내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을 늘린다는 방침이다.
이 대표는 “코로나19 위기라고 부르지만, 이는 또 다른 기회”라며 “어려운 시기에 해외 전자상거래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와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마존이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정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