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영상통화 활용 '비대면' 신탁 서비스 시행

등록 2020.10.20 12:11:09 수정 2020.10.20 12:15:56
김서정 기자 lyra@youthdaily.co.kr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30분, 26종 상품 가입 가능
"신탁 상품 접근성 높이고, 금융소비자 보호에 최선"
신탁 상품 신규 가입시 창구比 0.2%P 낮은 신탁보수를적용

 

【 청년일보 】 신한은행은 신탁 상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비대면 신탁 신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통해 19세 이상 국민인 거주자 고객은 모바일 뱅킹 신한 쏠(SOL)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과정에서 투자성향분석 및 상품 설명자료를 확인한 후 영상통화 기능을 이용해 한 번 더 상품 설명을 받고 가입할 수 있다.

 

가입 가능한 상품은 주가연계신탁(ELT)과 인덱스 및 2차전지•바이오•헬스케어 등의 상장지수펀드(ETF) 26종 상품이며, 가입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이다.

 

특히 이 서비스로 신탁 상품 신규를 할 경우엔 영업점 창구에 비해 0.2%포인트 낮은 신탁보수를 적용받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신탁 상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영상 상담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정확한 설명을 제공하는 프로세스를 확립하여 금융소비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Digital과 Analog의 선순환을 통한 고객과 기업, 직원의 가치제고를 위한 ‘Digilog’를 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향점으로 선정했다. 또한 그룹의 주요 디지털 사업 아젠다를 논의하고 실행을 지원하기 위해 조용병 회장을 중심으로 ‘Digilog 위원회’를 신설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청년일보=김서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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