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원스톱 금융서비스"...우리은행, ‘위니mini’ 출시

등록 2020.10.21 11:08:38 수정 2020.10.21 14:01:06
김서정 기자 lyra@youthdaily.co.kr

태블릿브랜치 도입 이후 업무범위 확대... 금융 안전성 · 편의성 강화

 

【 청년일보 】 우리은행은 지난 2016년 태블릿브랜치 도입 이후 변화된 금융환경 및 영업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 시스템을 재구축해 고객을 직접 방문하여 금융상품 가입 및 상담이 가능한 원스톱 금융서비스 고도화된 태블릿브랜치 ‘위니mini’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고도화로 개인고객에 대한 여·수신 신규 및 제신고 기능 외에도 ▲기업고객에 대한 여·수신 상담 및 신규 ▲QR코드를 통한 신용카드, 개인형 퇴직연금(IRP), 청약저축 등 금융상품 간편 가입 ▲가맹점결제계좌 신청 등으로 업무범위가 크게 확대되었다.

 

종이로 작성하던 각종 서식을 전자문서에 작성하는 ‘전자문서시스템’을 도입하여 더욱 쉽고 편리하게 금융거래가 가능하며, 위변조 및 분실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비밀번호를 보호하기 위해 고객 휴대폰으로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면 암호화된 번호를 생성하는 ‘비밀번호 사전등록 서비스’를 도입하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 태블릿브랜치‘위니mini’출시로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영업점과 동일한 수준의 효율적인 영업환경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김서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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