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 라면 시장 진출"…시그니처 소스 활용 볶음면 선봬

등록 2023.08.25 10:46:36 수정 2023.08.25 10:47:00
오시내 기자 shiina83@youthdaily.co.kr

교촌 레드시크릿·블랙시크릿 볶음면 2종 출시
"'치면' 트렌드로 치킨과 볶음면 트렌드 선도"

 

【 청년일보 】 교촌치킨이 지난달  '소스' 하나로 국내 굴지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공한 노하우를 담아, 시그니처 소스를 활용한 볶음면 제품을 선보이며 라면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교촌치킨은 지난달 출시한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과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를 통해 성장성 높은 가정 간편식 시장을 공략한다고 25일 밝혔다.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과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은 교촌을 대표하는 레드 소스와 블랙시크릿 소스를 활용해 새로운 면 요리로 변형, 확대시킨 것이다. 제품 개발 당시 매운맛과 단맛을 즐기는 현재 MZ세대를 철저히 타깃팅해 '맵단짠'을 강조한 용기면으로 개발했다.

 

또한 교촌치킨과 함께 먹을 때 더 맛있는 볶음면 형태로 출시해 향 후 '치맥'(치킨과 맥주 조합), '치밥'(치킨과 밥 조합)에 이은 '치면'(치킨과 면 조합)이라는 새로운 외식 문화를 제안해 내갈 계획이다.

 
'치면'은 최근 SNS 상에서 수많은 유튜버 및 인스타그래머들을 통해 새로운 먹방 조합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JTBC에서 방영 중인 치킨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셰프들의 치킨 전쟁, 닭, 싸움'에서도 미션으로 치밥과 치면이 등장할만큼 대세 식문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교촌이 면 요리를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향후 대표 시그니처 소스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으로 치킨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조합을 제시하고, 더 나아가 새로운 요리 경험까지 제공하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더 깊이 들어간다는 전략이다.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은 교촌을 대표하는 레드소스에 교촌만의 레시피를 더해 화끈한 매운맛을 만들어낸 제품이다. 인공 캡사이신이 아닌 국내산 청양 홍고추로 매운맛을 낸 레드소스 고유의 풍미를 그대로 살려 볶음면에 담았다.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은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인 간장의 짭조름한 맛, 레드의 매콤한 맛, 허니의 달콤한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블랙시크릿 소스를 활용한 제품이다. 블랙시크릿 소스에 매콤함을 더해 다채로운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볶음면 2종은 현재 편의점 gs25 및 교촌치킨 가맹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치킨의 자부심인 대표 소스를 활용해 치킨 시장에 이어 라면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제품으로 고객의 입맛과 취향을 만족시킬 것"이라며 "볶음면 출시로 교촌에프앤비가 명실상부한 종합 외식기업으로 발전해 나가는 레버리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