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일동제약은 소비자 가치를 반영한 경영 방침 실천 등을 통해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일동제약은 11일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소비자 중심 경영은 기업의 사업 등 경영 활동을 포함한 전반에 소비자 가치를 우선으로 적용해 사회적 비용 절감 등을 유도하는 선순환 시장 조성의 취지를 실천하는 것이다.
이번 인증은 일동제약 경영진의 실천 의지와 구성원들의 참여 속에 품질 등 소비자 가치를 반영한 경영 방침을 수립과 CCM 관련 세부 전략과 지침 등을 시행한 성과라는 평가다.
일동제약은 최고고객책임자(CCO) 임명과 함께 전담 조직을 설치해 전문성을 강화하는 등 제반 업무 활동이 소비자 가치와 연계되도록 유기적인 CCM 체계를 구축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기업이 성장과 발전을 이루고 지속성을 유지하는 데 있어 소비자 가치는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라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함께 소통하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