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장마에 흔하지 않은 부츠·클로그·재킷 뜬다"…패션업계, 장마철 트렌디한 '레이니룩' 제안

등록 2024.06.28 11:19:16 수정 2024.06.28 11:19:16
조성현 기자 j7001q0821@youthdaily.co.kr

장마철 필수 아이템, 혁신 크로슬라이트 소재 적용 '크록스 부츠'
뉴 시즈널 컬러로 비 오는 날도 스타일리시하게…'클래식 클로그'
"장마철에도 걱정없는 외출 가능해"…'아이더 레인 밤 경량 재킷'
"빗속에서도 화사하게"…'락피쉬웨더웨어' X '민주킴' 협업 컬렉션

 

【 청년일보 】 올 여름 유독 더운 날씨와 긴 장마가 예고된 가운데, 장마 관련 패션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에이블리가 이달 1일부터 20일 기준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장마룩'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증가했다.


특히, 레인 부츠, 우비, 우산 등 장마철 필수 용품들도 각자만의 개성을 드러내는 패션 아이템 중 하나로 활용되면서, 실용적인 동시에 다채로운 컬러 및 디자인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비 오는 날에도 개성을 한껏 살릴 수 있는 '레이니룩(Rainy Look)'이 주목받고 있다.


◆ 장마철 필수 아이템, 혁신적인 크로슬라이트 소재가 적용된 '크록스 부츠'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캐주얼 풋웨어의 글로벌 리더 크록스의 부츠 컬렉션은 혁신적인 크로슬라이트™(Croslite™) 소재로 제작돼 물에 젖지 않는 견고한 방수 기능을 갖췄으며, 크록스가 자체 개발한 기술로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또한, 물과 비누 등으로 손쉬운 세척이 가능하며, 빠른 건조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28일 크록스에 따르면 '클래식 부츠(Classic Boot)'는 어떤 날씨에도 착용 가능한 장마철 스테디 패션 아이템이다.


크로슬라이트™ 소재를 적용해 가볍고 비 오는 날 오래 신어도 편안하다. 종아리 바로 아래까지 오는 기장으로 신고 벗기 편리하며, '지비츠™ 참(Jibbitz™ Charms)' 부착이 가능해 비 오는 날에도 개성 있는 스타일을 뽐낼 수 있다.


색상도 다양하다. ▲블랙 ▲아미 그린 ▲네이비 ▲선플라워 네 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크러쉬 부츠(Crush Boot)'는 비 오는 날 유용하게 신을 수 있으며, 두툼한 굽 높이로 트렌디한 스타일링까지 도와주는 제품이다. 유니크한 5.5㎝의 굽이 자연스러운 키높이 효과를 주며, 편안한 착화감과 스타일리시함을 모두 갖춘 부츠다. 컬러는 ▲블랙, ▲본 두 가지이며 마찬가지로 '지비츠™ 참'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크록스 부츠는 다양한 디자인의 키즈 라인업도 별도로 출시돼 어른부터 아이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방수 소재로 비 오는 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다.


'클래식 부츠 키즈(Kids Classic Boot)'는 통통 튀는 ▲주스 ▲선플라워 두 가지 컬러로 우중충한 날씨에도 산뜻하게 착용 가능하며, '지비츠™ 참'으로 귀여움을 더할 수 있다. 


이 외 오버사이즈 핸들로 아이들이 직접 손쉽게 부츠를 신고 벗게 도와주며 몰드 구조로 완벽 방수가 특징인 '핸들 잇 레인 부츠 키즈(Kids' Handle It Rain Boot)', 번개와 구름 디자인이 돋보이는 '핸들 잇 라이트닝 볼트 레인 부츠 키즈(Kids' Handle It Lightning Bolt Rain Boot)', 무지개와 구름 디자인을 적용한 '핸들 잇 레인보우 레인 부츠 키즈(Kids' Handle It Rainbow Rain Boot)' 등 스타일도 다양해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 뉴 시즈널 컬러로 비 오는 날도 스타일리시하게…크록스 '클래식 클로그' 


크록스의 대표 제품인 '클래식 클로그(Classic Clog)'는 아이코닉 크록스 컴포트™(Iconic Crocs Comfort™) 기술을 사용해 가볍고 유연하면서도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물에 친화적이고 빠른 건조가 가능해 비 오는 날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한, 물기와 먼지를 배출해주는 통풍구가 있어 통기성이 뛰어나며, 피벗식 힐 스트랩이 발을 안정감 있게 고정해준다.


크록스는 최근 베이직한 컬러부터 비 오는 날도 생기 있게 신을 수 있는 유니크한 컬러까지 다양한 '클래식 클로그'의 '시즈널 컬러 컬렉션(Seasonal Colors Collection)'을 선보였다. 편안한 착화감과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지비츠™ 참'으로 개성 넘치는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성인, 키즈, 토들러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성인 제품은 ▲위트 ▲라테 ▲모스 ▲스트로베리 와인 ▲다크 아이리스 ▲네이비 ▲본 7종, 키즈 제품은 ▲위트 ▲모스 ▲본 ▲네이비 ▲다크 아이리스 5종, 토들러 제품은 ▲위트 ▲본 ▲네이비 ▲다크 아이리스 4종으로 출시됐다.

 

 

◆ 장마철 외출 걱정 덜어줄 아이템 '아이더 레인 밤 경량 재킷'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는 최근 장마 시즌 외출 걱정을 덜어줄 '레인 밤(Rain Bomb) 경량 재킷과 레인 부츠 '오브제 레인(Objet Rain)'을 출시했다.


'레인 밤 경량 재킷'은 고급스러운 립 조직의 경량 3layer 소재가 사용돼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우수한 방수력으로 잦은 비에도 젖을 걱정 없이 편안하게 걸쳐 입기 좋으며, 힙라인을 덮는 긴 기장과 크롭 기장 2가지로 출시됐다.


길이감 및 소매가 짧은 '레인 밤 경량 숏 재킷'은 어깨와 팔을 구분하는 선을 없앤 라글란 형태로 여유롭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으며, 포레스트 카키, 샌드 베이지, 라이트 핑크, 블랙 4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긴 기장의 '레인 밤 경량 재킷'은 후드 탈부착이 가능하며, 색상은 다크 카키, 라이트 블루 2가지다.

 

 

◆ 빗속에서도 화사하게…'락피쉬웨더웨어X민주킴' 협업 컬렉션


화사한 장마템을 찾고 있다면 락피쉬웨더웨어(Rockfish Weatherwear)가 세계적인 디자이너 민주킴(MINJUKIM)과 협업해 선보인 '레인 캡슐 컬렉션'도 눈길을 끈다.


해당 컬렉션은 민주킴의 시그니처 플라워를 활용한 레인부츠를 비롯해 레인코트와 판초, 우산, 리버시블 버킷햇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패커블 판초는 다양하고 화사한 플로럴 패턴이 비 오는 날에도 감성적인 무드를 연출해주며 PU 코팅으로 수분은 막아주고 땀은 배출해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한 밑단의 풍성한 셔링이 돋보이는 '셔링 후드 케이프 레인코트'와 A라인으로 퍼지는 실루엣이 매력적인 '셔링 후드 케이프'도 만날 수 있다. 여기에 유니크한 플라워 그래픽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장우산과 단우산, 양면으로 착용할 수 있는 '리버시블 플레어 버킷햇'도 함께 선보였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