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오비맥주가 알루미늄 병 '카스 알루 보틀'을 출시한다. 카스 알루 보틀은 카스가 Z세대 취향에 맞춰 내놓은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 패키지다. 국내 맥주 브랜드 중 알루미늄 병제품 출시는 카스가 최초다.
Z세대를 겨냥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카스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를 유광으로 처리해 브랜드의 역동성을 강조했다.
알루미늄 병은 소재 특성상 급속 냉각이 가능해 맥주를 빠른 시간 내에 차갑게 해준다. 또 손쉽게 돌려서 딸 수 있는 '스크루 캡(Screw Cap)'이 장착됐다.
오비맥주는 473ml의 알루미늄 병제품 카스 알루 보틀을 8월부터 페스티벌, 트렌디 포차 등에서 우선 선보인다.
카스 알루 보틀은 오는 24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리는 '2024 카스쿨 페스티벌 (CassCool Festival)'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카스는 올가을부터 대형마트 등 가정용 채널에서도 카스 알루 보틀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카스는 투명병 '올 뉴 카스' 도입, 유흥용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병제품 출시 등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제품 혁신에 힘쓰고 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카스가 Z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디자인의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트렌드를 만족시키기 위한 제품 혁신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