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홈앤쇼핑은 시니어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패션으로 업계를 선도하며 중장년층 고객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젊은 세대를 주 타켓으로 삼는 다른 홈쇼핑과 달리, 홈앤쇼핑은 오랜기간 시니어 고객들의 니즈를 면밀히 분석하고 이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여 깊은 신뢰를 쌓아왔다고 강조했다.
홈앤쇼핑은 시니어 고객들이 원하는 스타일, 편리성, 실용성, 가성비 등을 분석해 상품에 반영하고 고객들의 체형과 취향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 의류를 개발하여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노력해왔다.
패션의류 MD들은 매 시즌마다 새로운 상품을 기획하며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의류를 방송하고 있다.
대표적인 홈앤쇼핑 의류 1등 브랜드 ‘엘렌느’는 프랑스어로 ‘여왕의 날개’라는 뜻으로, 지난 2013년도에 론칭하여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는 홈앤쇼핑 단독 브랜드다. 올해 9월 기준 누적 주문액 2천980억을 돌파했다.
디자이너 브랜드 ‘케이수’는 홈앤쇼핑에서 단독 라이선스로 진행하는 김연주 디자이너 브랜드로 섬세하고 감도 높은 스타일을 제안하며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김연주 디자이너는 1976년 김연주 부띠끄를 설립하고, 이후 김연주 컬렉션, 퍼플라벨을 론칭하여 지속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고 1988년부터 2007년까지 국내외 패션쇼를 진행하며 현재까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국내 1세대 패션 디자이너다.
2020년도에 론칭했으며 올해 9월 기준 누적 주문액 1천447억을 돌파하였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케이수 케시미어 니트, 원피스가 있다.
한편, 홈앤쇼핑은 13일 대표 패션 프로그램 ‘스타일#태그’를 처음 방송했다. 홈앤쇼핑의 대표 쇼호스트인 강민서, 김정우, 양채원이 함께 진행하며 매주 금요일 저녁에 방송하는 특집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쇼호스트가 해당 테마에 맞는 패션 아이템을 입고, 영화 속 한 장면을 재현하는 드라마틱한 연출 방식으로 기획됐다. 13일에 진행한 케이수 원피스는 방송 달성율 98%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시니어 고객들이 홈앤쇼핑에서 만족할 수 있는 의류를 구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좋은 상품을 론칭할 것”이라며 “이번 가을·겨울(FW)시즌에도 홈앤쇼핑을 통해서 즐거운 쇼핑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