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용 타이어 기술력 강화”…넥센타이어, 신제품 ‘윈가드 스포츠3’ 체험 행사 진행

등록 2025.03.04 17:00:34 수정 2025.03.04 17:00:34
선호균 기자 hokyunsun@youthdaily.co.kr

실주행 프로그램 운영…브랜드 인지도·신뢰도 강화

 

【 청년일보 】 넥센타이어는 최근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룽가우에서 최신 겨울용 타이어 ‘윈가드 스포츠 3’ 출시를 기념하는 겨울 주행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19일부터 3일간 유럽 주요 고객사와 언론 관계자 등 총 55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윈가드 스포츠 3의 주행 성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넥센타이어는 강화된 유럽 기준에 맞춰 겨울용 성능 인증인 3PMSF 인증을 받은 신제품을 실제 도로 조건에서 테스트하며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 기회가 됐다.

 

참가자들은 ‘테스트 & 펀(Test & Fun)’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차량을 운전하며 윈가드 스포츠 3의 성능을 체험했다. 

 

이번 행사가 열린 ‘윈터 드라이빙 파크 룽가우’는 해발 1천30m에 위치한 겨울 주행 트랙으로 다양한 핸들링 코스, 넓은 다이내믹 존, 원형 트랙 등을 갖추고 있어 실제 겨울 도로 환경에서 타이어 성능을 확인하기 위한 최적의 조건을 제공했다.

 

또한 윈가드 스포츠 3는 겨울철 주행 안전성을 대폭 향상시킨 최신 겨울용 타이어로 기존 제품 대비 눈길에서의 핸들링 성능과 제동력이 크게 개선됐다. 실험 결과 눈길에서의 제동거리는 기존 모델 대비 12%,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거리는 3% 단축됐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넥센타이어는 최신 컴파운드 적용과 트레드 패턴 개선을 통해 성능 향상을 구현했다. 이 회사는 접지 면적을 극대화하기 위해 더 작고 많은 트레드 블록을 배치했으며, 블록당 1~2개의 사이프(미세 홈)를 추가해 접지력을 강화했다.

 

아울러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가상 시뮬레이션을 통해 타이어의 트레드 패턴을 정밀하게 설계하고, 실제 차량 테스트 전에 구조를 최적화해 성능과 내구성을 동시에 개선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윈가드 스포츠 3는 유럽 고객을 대상으로 올 겨울 시즌에 맞춰 출시될 예정이다. 최신 겨울 주행 체험 행사에 사용된 타이어는 시제품으로 국내 출시 계획은 아직 없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강화된 유럽 겨울용 타이어 기준에 맞춰 기존 제품의 성능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킨 동시에 겨울용 타이어의 핵심 기능인 핸들링 성능과 제동력을 크게 높였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며 유럽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최신 기술을 접목한 제품 개발과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기술력과 품질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4대 프리미엄 브랜드를 비롯한 글로벌 카메이커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 청년일보=선호균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