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성수동 XYZ 서울에 마련된 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 쇼케이스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청년일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414/art_17436531758589_cd3ada.jpg)
【 청년일보 】 "이번 CJ온스타일 쇼케이스 팝업 스토어에서 영상 콘텐츠·상품·셀러 경쟁력 세 가지 요소를 통해 고객 체험을 확장하고 발견형 쇼핑의 정점을 찍겠다."
김송희 CJ온스타일 마케팅전략팀장은 3일 서울시 성수동 XYZ 서울에서 개최된 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 쇼케이스 팝업스토어(이하 팝업)에서 이렇게 강조했다.
김 팀장은 "컴온스타일은 그간 모바일과 TV 중심으로만 진행돼 왔지만, 이번에는 최신 트렌드를 가장 발 빠르게 만나볼 수 있도록 처음으로 팝업을 열게 됐다"며 행사 배경을 설명했다.
CJ온스타일은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성수 XYZ 서울에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팝업을 오픈한다.
컴온스타일은 CJ온스타일이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 진행하는 초대형 쇼핑 축제로, 올해 상반기 컴온스타일은 4일부터 13일까지 열린다.
이번 팝업의 핵심 키워드는 최근 부각되고 있는 '슬로우에이징(Slow-aging)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이다.
CJ온스타일은 슬로우에이징이 메가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만큼,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주목해 키워드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들은 이번 팝업에서 뷰티, 패션, 리빙, 식품 등 라이프스타일 전 영역으로 확장된 슬로우에이징 큐레이션을 경험할 수 있다.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정식 오픈에 앞서 이날 진행된 미디어 투어에서 기자는 이번 팝업의 개성 있는 매력을 몸소 체감할 수 있다.
![슬로우에이징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배우 한예슬이 직접 코디한 패션 상품. [사진=청년일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414/art_17436531868733_bafbb0.jpg)
먼저 팝업은 ▲슬로우에이징존 ▲하이라이트존 ▲뷰티백스테이존 등으로 구성돼 있다.
팝업 첫 입구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첫 공간은 바로 '슬로우에이징존'이다. 슬로우에이징존에서는 CJ온스타일의 인기 프로그램과 셀럽이 제안하는 슬로우에이징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다.
슬로우에이징존에서는 CJ온스타일의 대표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 랜선 홈 투어 모바일쇼 '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를 비롯해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 '최화정쇼', 패션 전문 모바일 라이브쇼 '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 등에서 판매되는 대표적인 상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실제 이 공간에는 배우 한예슬이 직접 코디한 패션 상품을 비롯해 오직 이번 팝업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 상품과 콘텐츠들이 소비자를 맞이하고 있었다.
![슬로우에이징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 프로그램 관련 상품. [사진=청년일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414/art_17436531914745_5de3cf.jpg)
소비자들이 직접 만끽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도 각 코너별로 풍성했다.
대표적으로 각 코너에서는 전자태그(NFC·RFID)가 장착된 상품을 통해 패션 스타일 정보와 하이엔드 주방 시스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등 인기 리빙 제품의 사용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전재태그는 안드로이드·iOS 등 휴대폰 운영체제와 관계없이 모두 빠르고 정확하게 작동해 원하는 제품의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었다.
![슬로우에이징존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피부 고민 진단 테스트' 키오스크. [사진=청년일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414/art_17436533865503_82c4b4.jpg)
또한, 한편에서는 '피부 고민 진단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피부 상태를 점검하고, 이에 맞는 솔루션과 화장품 샘플을 받아볼 수도 있다.
자신의 피부 상태를 묻는 키오스크에 몇 가지 답변을 입력하면 본인의 피부 유형을 분류해 주는 방식이다. 기자는 '탄력 잃은 노화피부'라는 평가와 함께 피부 고민 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화장품 샘플을 제안받았다.
슬로우에이징존에 이어 만날 수 있는 공간은 '하이라이트존'이다. 하이라이트존에서는 CJ온스타일의 유명 프로그램들에서 판매되는 대표 상품을 한눈에 만날 수 있다.
특히, 이곳에는 국내 최초로 공개된 일본 팝 아티스트 '무라카미 다카시'의 풋 웨어 브랜드 '오하나 하타케'도 살펴볼 수 있다.
![하이라이트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일본 팝 아티스트 '무라카미 다카시'의 풋 웨어 브랜드 '오하나 하타케'. [사진=청년일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414/art_17436532191819_b23cbb.jpg)
또한 방송인 최화정이 직접 경매에 참여해 구매한 윤병락 작가의 작품과 패션 브랜드 '더엣지'와 참신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바이에딧'의 협업 상품도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
끝으로 소비자들을 맞이하는 공간은 '뷰티백스테이지'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리쥬리프, 리터니티, 오데어, 다이슨, 글램팜 등의 순으로 1일 1개 브랜드 뷰티 클래스도 열릴 전망이다.
![뷰티벡스테이지 공간. [사진=청년일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414/art_17436532237302_9910a4.jpg)
팝업 체험을 마친 소비자를 위한 경품 제공의 순서도 있었다.
팝업에서 추천하는 슬로우에이징 아이템을 발견하고 스탬프를 획득하면 컴온뷰티박스를 포함한 최대 20만원 상당의 선물을 제공받으며, 현장 한정 특가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경품은 '슬로우 에이징 픽' 공간에서 자신이 원하는 브랜드를 선택하면, 관련 상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지급된다.
![소정의 미션을 수행하면 소비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브랜드의 경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사진=청년일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414/art_17436532282557_5fb792.jpg)
한편, CJ온스타일은 이번 팝업을 소비자들에게 취향과 가치관이 비슷한 셀럽과 인플루언서가 구매하고 소개하는 상품들을 접하며 쇼핑의 재미를 발견하는 장으로 꾸밀 예정이다.
또한 국내 소비 시장이 취향 기반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100여명의 분야별 인플루언서들과 팝업 공간에서 다양한 협업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고객과 협력사, 셀럽, 인플루언서 모두가 오프라인으로 나와 CJ온스타일만의 아이덴티티를 경험하고 한껏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미래 커머스로 각광받는 발견형 쇼핑의 핵심은 영상 콘텐츠와 커머스의 유기적 연결인 만큼, 콘텐츠 IP 유니버스 확장 전략을 필두로 새로운 커머스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