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 티어 원' 이미지. [사진=크래프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415/art_17442096873055_c392a9.png)
【 청년일보 】 크래프톤의 탑다운 슈팅(Top-down shooting) 장르 PC 게임 '썬더 티어 원(Thunder Tier One)'이 내달 12일부터 무료로 전환된다.
1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썬더 티어 원 개발팀은 최근 스팀(Steam) 내 공지를 통해 이러한 내용을 발표하며, 기존 유저들에게 환불 보상까지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썬더 티어 원은 지난 2022년 8월 22일 마지막 패치 진행 후 2023년 10월 17일 멀티플레이 서버 종료를 발표한 바 있다.
관련해 썬더 티어 원 개발팀은 "플레이어 베이스의 약화와 서버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실적인 어려움, 그리고 게임의 향후 방향성 등을 다각도로 고민한 끝에 내린 결정이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무료 전환 결정은 기존 유저들의 불편과 실망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로, 앞으로 썬더 티어 원은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형태로 제공된다. 다만, 추가 업데이트나 새로운 콘텐츠는 제공되지 않고 현재 상태로 서비스가 유지될 예정이다.
한편, 썬더 티어 원의 무료 전환 결정과 함께 눈길을 끄는 부분은 기존 유료 구매자들을 위한 환불 정책이다.
개발팀은 퍼블리셔와 협력해 구매 날짜나 플레이 시간에 상관없이 모든 유저가 조건 없이 환불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환불 신청은 스팀 고객센터를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절차는 추후 별도 안내될 예정이다.
썬더 티어 원 개발팀은 "게임을 사랑해주신 유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소통 부족으로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이번 무료화 결정이 게임을 추억하고 새로운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