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호텔업계, 맞춤형 패키지로 승부수

등록 2025.05.01 08:00:03 수정 2025.05.01 08:00:11
신현숙 기자 shs@youthdaily.co.kr

가정의 달 가족 수요 공략 강화…호텔업계 테마 패키지 확대
맞춤형 가족 패키지 수요 늘어…체험형 혜택 상품 잇따라 출시

 

【 청년일보 】 호텔업계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패키지 상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1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지역별 특색을 담은 '패밀리 여행' 기획전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켄싱턴호텔 4곳(여의도·평창·설악·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과 켄싱턴리조트 8곳(설악밸리·설악비치·가평·충주·지리산하동·지리산남원·경주·서귀포)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지점별 인기 콘텐츠 및 인근 관광지 혜택이 포함된 패키지로 구성됐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켄싱턴호텔 평창은 조식 뷔페, 실내 수영장·사우나 이용권이 포함된 '평창 여행' 패키지를,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척산온천과 통일전망대 입장권 혜택을 담은 '가족 고성 힐링여행' 패키지를 선보인다.

 

켄싱턴리조트 서귀포는 객실, 조식, 인근 관광지 입장권이 포함된 '제주 올레' 패키지를 운영 중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더 플라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한정판 케이크와 고급 카네이션을 판매한다.

 

올해 선보인 '카네이션 케이크'는 생화를 초콜릿으로 감싸 꽃다발처럼 연출했으며, 밀크 초콜릿과 아몬드 무스를 채운 제품이다.

 

케이크 주문은 16일까지, 수령은 18일까지 가능하다. 플라워 브랜드 지스텀도 세라믹 화기에 카네이션과 수입 꽃을 조합한 화병을 판매 중이다.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메이, 비 투게더(May, Be Together)'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가족, 연인, 친구 등 다양한 고객층을 겨냥해 맞춤형 패키지를 선보이며, 판매 기간은 5월 말까지, 투숙은 5월 6일부터 6월 말까지 가능하다.

 

주요 상품으로는 로제 와인과 함께하는 '로제틱 모먼트', 워터파크 이용권이 포함된 가족 전용 '점프 인투 써머' 패키지가 있다.

 

공식 홈페이지 회원에게는 베이커리 매장 및 레전드 히어로즈 이용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산리오 캐릭터 '포차코'를 테마로 한 '위드 마이 키즈-포차코(With My Kids-Pochacco)' 패키지를 5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영한다.

 

해당 패키지는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 주니어 스위트 객실에 마련되며, 포차코 인형과 비치타월 등 한정판 굿즈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가정의 달 통합 프로모션 '오 마이 패밀리(Oh May Family)'도 진행해, 로비 포토존 설치 및 SNS 이벤트를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가정의 달은 호텔업계가 가족 고객을 적극 유치할 수 있는 중요한 시즌"이라며 "올해는 가족 여행 수요가 더욱 다양해진 만큼, 테마형 패키지와 부가 혜택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