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G마켓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9년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조사에서 오픈마켓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이로써 6년 연속 1위 수상의 기록을 세우게 됐다. 대형 유통사 및 제조사와의 협력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브랜드 캠페인으로 고객에게 혁신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했다는 평을 받았다.
G마켓은 대형 유통사와 제휴함으로써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쇼핑 포털의 이점을 확대했다. 지난 1월 인터파크와 티켓 예매를 연동하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뮤지컬, 콘서트, 연극, 전시, 스포츠, 레저, 체험관 등 인터파크티켓 상품을 G마켓에서 모두 예매할 수 있다. 관련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마련해 양질의 문화 콘텐츠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인기 브랜드사와 협업해 데이마케팅을 강화했다. G마켓은 던킨도너츠, 메가박스, 배스킨라빈스 등 다양한 브랜드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매월 특정 요일에 해당 브랜드 제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슈퍼브랜드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시즌 한정 제품 및 스테디셀러를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이며 매번 완판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함께 소통해 주목받았다. 대표적으로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 쇼핑을 금지하자는 역설적인 제안을 던진 ‘반려견 쇼핑 금지(Don't Shop Dogs)’ 캠페인의 경우 공식 유튜브 채널 광고 영상 조회수만 1천만을 달성하며 화제를 모았다.
12월 연말 브랜드 캠페인인 'G마켓 잘 됨 파티'는 '잘 해 왔으니까 다 잘 될 거예요'라는 메시지를 내걸고, 한 해 동안 G마켓과 함께 해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한 해를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5편으로 구성된 '잘됨파티' 광고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되자 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고, 총 1천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특히 레드벨벳의 조이가 출연한 '여행 편'의 경우 일주일 만에 298만회를 돌파했고, 아이린이 출연한 '고백 편'은 256만회를 기록했다.
이정엽 G마켓 마케팅 본부장은 "탄탄한 파트너십을 통해 백화점, 홈쇼핑, 아울렛, 마트 등 대형 유통사부터 각종 소호몰과 소상공인 제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업계를 대표하는 1등 쇼핑 포털로써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쇼핑 경험을 한 차원 더 높이는데 역점을 두고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제품 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다.
[청년일보=박광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