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일보] 옥션은 나눔쇼핑 기금을 활용해 ‘코믹콘 서울 2019’(이하 코믹콘 서울) 행사에 소방관을 초청하고, 소방관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초청은 영화 속 히어로처럼 시민들을 지키는 소방관들의 노고를 알리기 위해 진행된다. 오는 8월 1일까지 옥션에서 코믹콘 입장 티켓을 판매할 때마다 ‘BUY 1, INVITE 1’ 개념으로 동일한 티켓을 소방관 또는 소방관 가족에게 전달한다.
기부 티켓은 옥션의 고객참여형 사회공헌 기금인 ‘나눔쇼핑’ 기금으로 마련되며, 구매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행사 현장 추첨을 통해 ‘히어히어로’ 소화기와 에코백을 증정한다.
행사 개막일인 8월 2일(금)에는 소방관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소방관을 소재로 한 웹툰 ‘1초’를 연재하는 시니, 광운 작가를 초청해 ‘우리 삶의 히어로 소방관’에 관한 토크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8월 2일부터 4일까지 총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코믹콘 서울은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피규어 등 국내 및 해외를 아우르는 세계적인 팝 컬처 페스티벌이다.
서울에서는 2017년 첫 개최 후 올해 3회째다. 마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반지의 제왕/캐리비안의 해적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캐릭터를 연기한 해외 스타와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웹툰 작가 등 폭넓은 게스트와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참가업체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옥션에서 ‘코믹콘 서울’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기업홍보팀 이사는 “일상에서 우리 옆을 지키는 소방관들의 영웅적 면모를 전달하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소방관들의 노고를 알리고 이들을 적극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광원 기자 semi12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