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편하게" 보험다모아-보험회사간 원스톱 조회 시스템 구축

등록 2019.12.30 09:06:29 수정 2019.12.30 10:27:42
길나영 기자 gil93@youthdaily.co.kr

조회하였던 보험료 불러올 수 있는 원스톱 조회 시스템 구축
이용편의성 제고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 고도화 및 활성화 방안 마련

 

【 청년일보 】 '보험다모아' 자동차보험 보험료 조회 서비스는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 자동차보험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이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손해보험협회에 따르면 보험다모아를 통한 자동차보험 보험료 조회건수는 2016년 7월 오픈 이후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10월 기준 전년동기 대비 143.9% 증가한 76만 4,647건을 기록했다. 최근 CM 자동차보험 시장이 지속 성장하면서 보험다모아를 통한 자동차보험료 조회건수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현재 보험다모아-보험회사간 보험료 비교조회 연계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아 보험다모아 이용자가 보험회사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보험다모아에 입력했던 정보를 재입력하는 불편 발생했다.


이에 손보협회는 보험다모아-보험회사간 원스톱 조회 시스템 구축 통한 소비자의 보험료 조회 편의성 제고를위해 소비자가 보험다모아에서 보험료 조회 후 보험회사 홈페이지로 이동시 보험다모아에서 조회하였던 보험료를 불러올 수 있는 원스톱 조회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보험다모아 이용시 동일한 정보를 불필요하게 중복입력 하지 않도록 조회프로세스를 개선해 이용편의성 제고 및 산출조건 입력오류로 인한 보험료 차이 발생 방지한다.

 

또 기존 9개 보험료 추가 할인특약 외 보험회사들이 최근 새롭게 출시한 첨단안전장치 추가 할인특약 업데이트를 통해 보험료 정합성 제고에 앞장선다.

 

아울러 손보협회는 소비자의 보험다모아 이용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 고도화 및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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