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홈스쿨링 도서∙체험형 상품 판매 최대 7배 급증

등록 2020.05.12 07:27:42 수정 2020.05.12 07:27:42
장한서 기자 janghanseo@youthdaily.co.kr

코로나19에 비대면 교과 상품 등 '불티'

 

【 청년일보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 19)의 영향으로 홈스쿨링이 인기를 끌며, 비대면 교과 상품 뿐만 아니라 온라인 체험형 상품도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중인 G마켓과 옥션이 올해(1월~4월) 홈스쿨링 상품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전체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214%)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온라인 교육 체험 상품’ 신청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7배(601%) 급증했다. 

 

도서 상품은 아동 필수 권장도서가 5배(404%), 유아동 홈스쿨링 도서는 3배 이상(248%) 증가하는 등 주로 자가 학습이 어려운 유아동을 위한 한글, 영어 도서 수요가 많았다. 

 

특히 코로나19 영향으로 홈스쿨링 기간이 길어지면서 ‘천재교육 밀크T’, ‘아이스크림 홈런’, ‘NE 아이챌린지’, ‘웅진 스마트올’ 등 온라인 교육 상품에 대한 신청률이 높았으며, 유아동 홈스쿨링 도서로는 아이챌린지, 설민석 한국사, 노부영 등이 인기를 끌었다.

 

이와 같은 높은 수요를 반영해 G마켓과 옥션은 홈스쿨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획전을 각각 진행한다.

 

G마켓은 ‘오늘 뭐 읽지’ 기획전을 통해 학년별 참고서 베스트셀러를 비롯해 공동구매 형태로 유아동 도서를 특가 판매한다. 또한 ‘아이스크림 홈런, 천재교육 밀크T’ 등 무료체험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8대 카드사(신한/KB국민/NH농협/하나/현대/BC/우리/스마일카드)로 행사 제품을 결제할 경우 활용 가능한 ‘15% 쿠폰’을 선보였다.

 

옥션은 ‘맘스초이스’ 프로모션을 통해 연령 및 주제 별 베스트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학습참고서와 유아 그림책, 사운드북, 학습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인기 제품을 최대 52% 할인 판매한다.

 

지경민 이베이코리아 도서사업팀 팀장은 “코로나19로 집에서 학습이 필요한 상황이 길어지고 있어 각종 홈스쿨링 상품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홈스쿨링 상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장한서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