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겉모습에 속지 말자! 속부터 깨끗하게! 액상 세탁조 클리너(이하 액상 세탁조 클리너)'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액상 세탁조 클리너는 기존 분말 타입의 세탁조 클리너를 액체 형태로 개선시켜 클리너 본연의 세정력을 더욱 강화시킨 제품이다.
액상 타입이기 때문에 분말형보다 빠른 용해력으로 사용 후 세탁조 내부에 가루가 남지 않으며, 세탁조에 붙어 있는 찌든 때도 강력한 세정력으로 빠른 시간 내에 제거 및 살균 작용이 가능하다.
액상에 포함된 유기산 성분이 염소계 표백성분을 대체함으로써, 두통을 유발시킬 수 있는 염소가스 생성과 세탁조 내부의 금속 부식을 방지해준다.
또한 포름알데히드, 아세트알데히드, 벤젠 등 유해 물질이 검출되지 않았음을 입증 받아 속옷이나 아이 옷 세탁 시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드럼형 세탁기뿐만 아니라 통돌이형에도 사용이 가능하여 더욱 편리하다.
생활공작소의 액상 세탁조 클리너는 주문생산 기반의 상거래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에 선 출시 후, 오는 15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최근 개인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제는 보이지 않는 곳까지 깨끗하게 청소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생활공작소의 액상 세탁조 클리너는 기존 분말 타입보다 뛰어난 세정력은 물론 염소계 표백성분이 함유되지 않아, 빨래가 잦아지는 장마철에 대비해 세탁조를 청소할 때 유용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