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일보 】 유한양행은 경구피임약 브랜드 ‘센스데이’ 라인업을 확장하기 위해 콘돔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센스데이는 최근 활발한 홍보 및 광고활동으로 많은 여성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피임약 브랜드다. 인지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브랜드 라인업의 시작으로 콘돔을 출시하게 됐다.
센스데이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피임 방법은 달라도 우리 따로 또 같이’ 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다양한 광고 활동을 해 왔으며 영상 광고에 나오는 콘돔을 실제 자체 브랜드로 출시하게 됐다. 피임은 여성 한 사람이 아니라 남녀가 같이 해야 한다는 부분을 강조하기 위해 콘돔을 출시한 것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콘돔은 여성 친화 콘돔으로 여성의 몸을 생각해 질 내 산도 균형을 해칠 수 있는 화학물질(합성 착향료, 착색제 등)을 사용하지 않았다. 국제 표준의 2배 수준인 700mg 가량의 풍부한 윤활제도 함유돼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우먼 OTC 라인업을 확장해 센스데이를 여성전용 전문 OTC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안상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