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해외 제조사 품질점검 서비스 무료로 제공

등록 2020.09.04 17:14:43 수정 2020.09.04 17:31:20
이승구 기자 hibou5124@youthdaily.co.kr

해외 제조사 평가 및 생산품 점검 서비스…173개 협력사 대상
“코로나19로 해외 현지점검 어려운 협력사 지원”…中企 우선

 

【 청년일보 】GS홈쇼핑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해외 현지점검을 하지 못하고 있는 협력사들을 위해 무료로 품질 점검서비스를 제공한다.


GS홈쇼핑은 국가공인 전문검사기관인 코티티(KOTITI) 시험연구원, 피티(FITI) 시험연구원.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과 협약을 맺고 ‘해외 제조사 품질 점검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GS홈쇼핑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중소 협력사 약 173곳을 대상으로 한다.


통상 협력사들은 해외 현지 제조사를 방문하고 생산품을 점검해 왔다. 하지만 코로나19로 해외입국 절차가 강화됨에 따라 직접 생산품을 검수하지 못하는 상황에 직면했다. 


이에 따라 GS홈쇼핑은 협력사들의 주요 생산국가인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에 있는 현지 검사기관과 협약을 통해 해외 제조사를 평가하고, 생산품을 점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이 서비스는 중소기업을 우선 대상으로 하며, 이에 관한 비용은 모두 GS홈쇼핑이 부담한다.


주운석 GS홈쇼핑 커뮤니케이션본부 상무는 “GS홈쇼핑은 코로나19로 예기치 못한 어려움에 직면한 중소 협력사들을 위해 다양한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철저한 품질관리를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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