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최근 반려동물 용품이 소비자 지갑을 여는 효자 품목으로 자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마켓컬리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6일까지 반려동물 상품의 1회 평균 주문 금액은 전체 상품의 평균보다 36% 많았다. 반려동물 상품 1회 주문 금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75%나 늘었다.
반려동물 용품 중 장난감이 차지하는 비율은 36%에 달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반려동물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외출을 하지 못하는 반려동물의 스트레스를 해소해 줄 수 있는 장난감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장난감 외에도 반려동물의 영양소 섭취를 돕는 식품도 인기를 끌었다. 닭을 사용한 제품보다 알레르기 위험이 낮은 오리 제품은 전체 반려동물 식품 판매량의 22%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닭(16%)과 연어(10%) 등이 뒤를 이었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올해 8월의 경우 코로나19와 긴 장마가 겹치면서 반려동물 상품 판매량이 늘었다”며 “최근에는 반건조한 송아지 목뼈와 홍게 스틱, 사슴고기 캔 등 이색 반려동물 식품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정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