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AI챗봇 서비스 제공"…현대해상, 모바일 '마음봇' 오픈

등록 2021.04.01 14:08:50 수정 2021.04.01 14:56:52
최시윤 기자 chongi21@youthdaily.co.kr

국내 최초 네이버 검색에서 챗봇으로 바로 연결
고객 친화적 인터페이스 구성으로 신속∙편리

 

【 청년일보 】 현대해상은 1일 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클로바와 함께 챗봇(CLOVA Chatbot)을 활용한 고객용 모바일 AI챗봇 서비스 ‘마음봇’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마음봇은 네이버 모바일 검색결과 화면에 AI챗봇 연결 아이콘이 배치되는 국내 최초의 챗봇 모델이다. 고객들은 현대해상 홈페이지나 앱으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네이버 검색결과 화면 안에서 곧바로 챗봇 접속이 가능해 신속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험계약조회,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지점 위치 안내 등 다양한 업무 처리와 상담 서비스의 이용이 언제든 가능하게 되었다.

 

특히 마음봇은 상담 유형에 따라 챗봇 메뉴를 배치하여 이미지 형태의 맞춤형 상담 답변을 제공한다. 이처럼 고객 친화적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어 고객들이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대해상 정규완 디지털전략본부장은 “네이버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 최초의 챗봇 모델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새롭게 개발된 마음봇을 통해 챗봇에 익숙하지 않았던 고객들도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이버 클로바 강지훈 책임리더는 “클로바 챗봇은 네이버의 데이터와 노하우가 적용된 자연어 처리기술로 사용자의 의도를 이해하고 자연스러운 응대가 가능하다”며 “마음봇으로 많은 고객이 모바일 환경에서 편리하게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한편 기존 국내 챗봇이 해외 AI엔진을 통해 챗봇 서비스를 구축했던 점과 달리 마음봇은 국내 사용자에게 특화된 클로바 챗봇을 활용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청년일보=최시윤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